중학교 체육과 교수 학습평가00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0 15:53
본문
Download : 중학교 체육과 교수 학습평가00.hwp
즉, 체육은 움직임 욕구의 실현 및 체육 文化(문화)의 계승, 발전이라는 내재적 가치와 체력 및 건강의 유지,증진, 정서 순화, 사회성 함양이라는 외재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함으로써 인간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에 공헌하는 교과이다. 평가의 실제
⑴ 인지적 영역(필기) ⑵ definition 적 영역(태도)
⑶ 심동적 영역(실기) ⑷ 영역별 평가 계획
라. 학년별 평가종목
마. 실기평가 척도표
7. 實態 및 시사점
1. 체육 지도 방법의 alteration(변화) 와 체육과의 성격
체육은 사회의 존속 ·발전을 위해 불가결한 것으로 여러 종류의 신체운동의 실천을 통해 국민의 체력, 건강의 유지 ·증진을 도모하고, 그것이 가져다 주는 만족감이나 집단활동으로 밝은 사회적 適應(적응)력을 키워나가려는 것이다.
현대의 체육은 산업혁명 후 일련의 사회적 alteration(변화) 와 관계가 깊다. 산업의 근대화에 따르는 노동의 양적 ·질적 alteration(변화) (단순노동 ·소외감 ·운동부족 ·자유시간의 증…(생략(省略))
설명
중학교 체육과 교수 학습평가00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중학교체육과교수학습평가00 , 중학교 체육과 교수 학습평가00사범교육레포트 ,
,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중학교 체육과 교수 학습평가00
중학교 체육과 교수 학습평가00
Download : 중학교 체육과 교수 학습평가00.hwp( 90 )
위 資料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중학교체육과교수학습평가00
순서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다. 체육은 보통 학교체육과 사회체육 두 가지 영역으로 나눈다.
1. 체육 지도 방법의 alteration(변화) 와 체육과의 성격
1) 체육교육과정이란?
2) 체육지도방법의 alteration(변화)
(1) 과거 1960년대까지의 체육 지도 방법
(2) 새로운 지도방법의 고안
(3) 체육 지도유형의 발전에 따른 수업모형 concept(개념)의 정립
3) 체육과의 성격
4) 체육 교과에서 다양한 모형이 필요한 이유
2. 체육과 교육의 성격
3. 체육과 교육의 目標(목표)
4. 체육과 교육의 교과 내용
가. 내용 체계
나. 학년별 내용
(1) 1학년 (2) 2학년 (3) 3학년
5. 교수·학습 방법
가. 교수·학습 연간 계획
나. 교수·학습 방법
(1) 기본 방향
(2) 교 사
(3) 학 생
① 일반 학생 ② 특수 학생
③ 혼성 학급
(4) 교수·학습 계획
(5) 교수·학습 조직
(6) 내용 영역별 지도
①. 내용 영역별 지도의 기본 원리
② 내용 영역별 지도상의 유의점
(7) 교수·학습에서의 유의점
① 발문과 피드백
② 교수·학습 분위기
③ 학습자 관리
④ 교수·학습 매체
⑤ 안전 사고 예방
(8) 교수·학습의 자율적 운영
① 교수·학습의 내용의 선택
② 학습 지도 방법
③ 수업 시간 운영
④ 평 가
⑤ 혼성 학급의 운영
6. 평 가
가. 평가의 원칙
나. 체육과 평가규정
⑴ 목 적 ⑵ 평가 회수
⑶ 심동적 영역(실기)평가
⑷ 평가 비율 ⑸ 기본점수 부여
⑹ 평가 기준
다. 양자의 구분이 명확한 것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학교체육은 교육과정으로 이루어지는 체육활동을 의미하고, 사회체육은 그 밖의 신체활동에 자발적 참가, 또는 비영리적 동기에서 사회적으로 원조 ·촉진하는 활동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