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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민석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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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6 0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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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민석론


백민석론완성
󰊱 작가연보
•1971 서울 출생
•1993 서울예전 문예창작과 졸업 「꿈, 퐁텐블로」,「요람 속의 고양이」희곡 공연
•1995 「내가 사랑한 캔디」로 등단 (『문학과 사회』) 『헤이, 우리 소풍 간다』로 주목
•1996 『내가 사랑한 캔디』 장편으로 다시 펴냄
•1997 『16믿거나말거나박물지』연작 소설
•1998 『불쌍한 꼬마 한스』장편 소설
•2000 『목화밭 엽기전』장편소설
•2002~ 현재 서울에 거주하며 집필 활동
󰊲 작가 intro
서울 변두리 무허가 판자촌에서 성장했다.80년 광주민주화운동 직후 막 컬러로 바뀐 TV 만화영화가 그가 처음 본 세상이었다. 그의 상상력은 신군부가 보급한 화려한 화면 속으로 외출한 셈이다. 그에게 새로운 것은 세상이 아니라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이다. 그는 이전 세대가 채색하지 않은 순백의 공간에 색칠하듯 이야기를 배치한다.
백민석(27)은 신세대 작가 가운데 김영하의 뒤를 잇는 유망주로 거론된다. 그의 관심은 인간이 생산해낸 사물들에 의해 포위당한 현대인과 그 주변부를 파고든다. 그는 우리들의 존재방식에 대해 언급하고 있다. “어려서 아버지를 여의고 재혼한 어머니마저 돌아가셨지요. 다섯 살 때부터 할머니와 단 둘이서 한 집에 살았는데 할머니마저 지난해 8월 운명했습니다. 부모가 없다는 사실을 보는 남들의 눈이 끊임없이 저를 불안하게 만들더군요. 올 여름에 인도에 가서 한 달반 정도 있었는데 그 곳엔 어딜 봐도 그런 시선이 없었어요. 불구자 나병환자 거지들이 그냥 정상인들과 섞여 살고 있더라고요”
첫 소설집 `헤이, 우리 소풍간다`의 줄거리는 TV 만화와 같은 가공의 일상으로 독자들을 몰고 간다. 그들은 죽어도 죽는 것이 아니고 살아도 산 것이 아닌것이다 . 그들은 그저 불안할 뿐이다.
“그 작품은 누구도 쓸 수 없는 저만의 소설일 겁니다. 누가 제 소설을 읽고쓰기 싶다고 하면 이것을…(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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