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생활2학년9단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4 10:37
본문
Download : 즐거운생활2학년9단원.hwp
이와 같은 결과를 바탕으로 표현활동의 본 차시의 지도에 있어 학생들에 대한 세심 한 배려와 수업기술이 필요할 것이다.즐거운생활2학년9단원 , 즐거운생활2학년9단원감상서평레포트 ,
Download : 즐거운생활2학년9단원.hwp( 61 )
즐거운생활2학년9단원 계획안 입니다. 반 면 학생들이 남녀 구분 없이 자신의 몸을 직접 움직이며 표현하는 영역에는 상당히 낮은 선호를 나타내고 있다
그리고 본 차시의 학습활동과 관련되어서는 춤을 추는 것에 대한 학생의 자신감과 신 체적 표현력이 다소 부족함을 확인할 수 있었다. 즉 학생들의 다양한 움…(drop)
즐거운생활2학년9단원 계획안 입니다.
즐거운생활2학년9단원
,감상서평,레포트
설명
즐거운생활2학년9단원
다. 특히 학생들의 참여 비율이 높은 즐거운 생활을 좋아 하며 즐거운 생활영역 중에는 만들기와 같은 조형적 영역에 높은 선호를 나타났다. 특히 저학년 아동들의 특징과는 다르 게 표현에 있어 수줍어하는 태도를 찾아볼 수 있었다. 학습활동과 관련된 학생들의 기본 實態
실 태 조 사 내 용
방 법
반 응
N=33
1. 어떤 사물을 보고 사물의 특징이 잘 나타나 게 만들 수 있다
설문지
19명
(58%)
2. 주변에 있는 사물들의 움직임에 관심을 가져 본 경험이 있다
설문지
51명
(51%)
3. 새들의 움직이는 모습을 보고 그것을 자신의 몸으로 표현할수있다
설문지를 통한 觀察법
25명
(76%)
4. 어떤 이야기를 듣고 이야기에 어울리게 춤을 출 수 있다
설문지를 통한 觀察법
11명
(33%)
【 분석결과 】
본 학급의 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교과로는 즐거운 생활, 수학, 국어, 슬기로운 생 활, 바른생활 순으로 나타났다.
순서
레포트/감상서평






가. 교과별 선호도
교 과
바른생활
국 어
수 학
슬기로운
생활
즐거운 생활
계
아동수
2
3
11
2
15
33
백분율
6%
9%
33%
6%
46%
100
영역
신체
움직임적 영역
음악적 영역
조형적 영역
계
학생수
2
11
20
33
백분율
7%
33%
60%
100%
나. 즐거운 생활과 영역별 흥미도 조사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