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테일법칙과 미디어 산업] 대중매체 산업의 롱테일 현상과 베스트셀러 출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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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1 20: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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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화장품 구매고객이 상위 20%의 고객으로 analysis(분석) 되기 때문일것이다 현대백화점은 2009년 1월-11월 말까지 자사 카드회원을 대상으로...
[롱테일법칙과 미디어 산업] 대중매체 산업의 롱테일 현상과 베스트셀러 출판사
목차
*서론
Ⅰ. 대중매체 산업을 change(변화)시키는 롱테일 현상
Ⅱ. 베스트셀러 출판사는 롱테일의 희생양
*서지사항
*서론
‘파레토 법칙’으로 불리는 ‘80/20의 법칙’은 비즈니스 세계의 황금률로 해석되어 왔다.
[롱테일법칙과 미디어 산업] 대중매체 산업의 롱테일 현상과 베스트셀러 출판사
목차
*서론
Ⅰ. 대중매체 산업을 change(변화)시키는 롱테일 현상
Ⅱ. 베스트셀러 출판사는 롱테일의 희생양
*서지사항
*서론
‘파레토 법칙’으로 불리는 ‘80/20의 법칙’은 비즈니스 세계의 황금률로 해석되어 왔다. 이는 전체 매출의 80%가 20%의 충성고객 또는 key point(핵심) 제품에 의해 이루어진다는 법칙이다.
백화점이나 신용카드사들이 상위 20%의 VIP 고객을 특별 관리하는 이유도 바로 쇼트헤드 경제 논리에 기인한다. 그러므로 백화점에서는 매출 기여도가 가장 높은 화장품 구매고객들이 출입하기에 가장 편리한 1층에 매장을 배치함으로써 집객효과(效果)를 거두고 있다 쇼트헤드 경제에서는 특정상품에 의해 창출되는 규모의 경제가 무엇보다 우선된다된다.
잭 웰치Jack Welch는 GE 회장에 취임하면서 각 부문 1위가 아닌 사업은 과감히 요점하도록 지시했고, 삼성 역시…(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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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들 key point(핵심) 고객이 전체 매출의 80%를 올려준다는 판단 때문일것이다 예를 들어 백화점의 층별 상품구성에서 ‘화장품 1층 법칙’은 깨지지 않는 불문율처럼 여겨진다.
이들 key point(핵심) 고객이 전체 매출의 80%를 올려준다는 판단 때문일것이다 예를 들어 백화점의 층별 상품구성에서 ‘화장품 1층 법칙’은 깨지지 않는 불문율처럼 여겨진다. 쇼트헤드에 위치한 1위 상품들은 비록 소수이지만 나머지 전체를 합친 것보다 더 큰 이익을 올릴 수 있다는 계산이다. 제한된 진열공간에 모든 상품을 진열할 수는 없으므로 가장 많이 팔리는 인기 상품을 최대한 많이 진열하고 있다 그 결과 분화된 특화상품들은 백화점에서 제대로 팔릴 수 있는 기회조차 잡을 수 없었다.
이러한 유통環境에서 오랫동안 지배해 온 경영방식은 ‘쇼트헤드 경제’ 였다. 이 같은 논리가 가능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 것은 기존의 물리적 유통 시스템이다.
백화점이나 신용카드사들이 상위 20%의 VIP 고객을 특별 관리하는 이유도 바로 쇼트헤드 경제 논리에 기인한다. 이는 전체 매출의 80%가 20%의 충성고객 또는 key point(핵심) 제품에 의해 이루어진다는 법칙이다.
이러한 유통環境에서 오랫동안 지배해 온 경영방식은 ‘쇼트헤드 경제’ 였다. 이는 화장품 구매고객이 상위 20%의 고객으로 analysis(분석) 되기 때문일것이다 현대백화점은 2009년 1월-11월 말까지 자사 카드회원을 대상으로 `주요 상품 이용고객의 백화점 매출 기여도`를 조사한 결과, 화장품 구매고객의 기여도가 78.5%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