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치프 마 케 팅』을 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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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30 1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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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즈음의 소비자들은 ‘기능과 상품’보다는 ‘의미와 상징’을 중요시하고 있다아 따라서 이제 marketing 도 합리적, 이성적 소비에 초점을 맞추기보다는 소비자가 어떻게 느끼고, 생각하고, 행동하고, 사회적 관계를 만들어 가는가 하는 소비자의 경험을 marketing 의 관리 대상으로 삼아야한다는 것이다. ‘미스치프 marketing ’은 이런 다양한 marketing 수법 가운데서 influence력 있는 대상을 설득하는 marketing 수법을 말하고 있다아 다시 말해, 불…(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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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치프마케팅
다.
marketing 의 槪念이 상품을 파는 것에서 ‘나’를 파는 것으로 확대되면서 그 槪念이 확대되었다.


최근 곤조 marketing , 게릴라 marketing 등의 다소 생소한 槪念들이 중요한 marketing 槪念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아 이러한 marketing 의 새로운 조류는 소비자들의 ‘이성’에 소구하는 합리적 스타일의 매스 marketing 이 시장에서 더 이상 유효하지 않은 상황이 전개되자 소비자의 ‘감성’과 ‘경험’에 어필하고자 하는 새로운 marketing 대안을 모색하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아 미스치프 marketing (Mischief Marketing)이란 ‘익살스런 marketing ’으로 풀이할 수 있으며 최근 주목받고있는 ‘경험 marketing ’이라는 새로운 추세를 반영하고 있는 槪念으로 보면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