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국제화와 국제마케팅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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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08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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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국 소비자의 생활패턴과 소비자기호가 동질화되는 경향을 보이고 있으며 경제발전으로 세계 어느 곳에나 상품의 소비자가 존재하게 되었다.
② 비용요인
기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방법으로서 비용절감이 중요시되고 있다아 비용절감을 위한 방법으로 규모의 경제를 위한 생산방식의 alteration(변화) (예를 들어, 유연생산방식 도입)나, 해외직접투자를 통한 생산량 증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아
③정부요인
정부측 요인은 세계시장을 하나로 연결시키는 방향으로 각 국간 정책방향이 결정되도록 하는 데 있다아 대표적인 것으로는 WTO의 출범과 따른 무국경세계의 도래와 각 국 정부의 관세 및 비관세장벽의 축소로 인한 자유무역의 확대와 국유화에서 민영화 전환에 따르는 정부의 생산자 및 소비자로서의 역할 증대 및 동유럽의 개방적 시장경제체제로의 전환 등이 전 세계적 기업 경영을 가져오…(투비컨티뉴드 )
순서
다. 다시 말하면 시장의 세계화가 진행되고 있다는 것이다. 또한 세계적 유통망의 증가와 세계적인 광고회사들의 활약과 세계상표의 등장은 세계가 하나의 동질적인 시장이라는 생각을 강하게 심어주게 되었고, 시장 및 소비environment(환경) 의 차별성보다는 동질성을 중시하게 만들었다.






기업의_국제화와_국제마케팅_戰略에_관한_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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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국제화와 국제마케팅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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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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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장 서론
제 1 절 연구의 목적
제 2 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제 2 장 theory(이론)적 배경
제 3 장 본론
Ⅰ.기업의 국제화와 국제marketing
제 1 절 기업 국제화의 theory(이론)적 고찰
1. 국제화의 定義(정의)
2. 기업 국제화의 당위성
3. 기업 국제화의 결정 요인과 이점
4. 다국적 기업의 성장과 展望
제 2 절 국제marketing 의 theory(이론)적 고찰 .
1. 국제marketing 의 의의
2. 국제marketing 의 기본 theory(이론) 및 주요槪念
3. 국제marketing 의 경제적 environment(환경)
4. 국제marketing 의 文化적 environment(환경)
5. 국제marketing 의 정치적 environment(환경)
6. 국제marketing 의 법률적 environment(환경)
제 3 절 국제marketing strategy
1. 국제marketing strategy 개발 .
2. 다국적 기업의 해외진출 strategy .
3. 국제marketing 표준화와 현지화 strategy .
Ⅱ. 주요 기업의 국제marketing instance(사례)분석
제 1 절 한국기업의 해외진출
1. (주) 진웅 .
제 2 절 주요 다국적 기업의 국제 marketing strategy .
1. 나이키.
2. 코카콜라.
제 4 장 결론및 서지사항
(1)국제화의 결정요인
① 시장요인
전 세계가 소비자행동, 유통채널구조, marketing 등의 特性(특성)에 따라 점진적으로 하나의 시장으로 변해감으로써 국제화를 촉진시키고 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