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政府와 행정정보서비스의 보편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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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5 23: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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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전국민에게 전자우편서비스를 통해 행정정보서비스를 제공하는 정책은 접근점 확대를 통한 고객 지향적 행정정보서비스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제도적 장치가 되리라고 생각된다 이러한 행정정보서비스의 보편성 제고는 행정서비스의 형평성과 공익의 확보 뿐 만 아니라 정보화시대가 지향하는 전자민주주의 실현의 중요한 수단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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Ⅲ. 행정정보서비스의 보편성 확대를 위한 사례(instance) 및 시사점
2. KIOSK를 통한 접근의 보편성의 강화
4. 행정정보서비스의 보편성에 대한 시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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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전자政府와 행정정보서비스의 보편성
Ⅴ. 결 론
Ⅱ. 행정정보서비스의 보편성과 의의
1. 공공정보통신의 활용
2. 키오스크(KIOSK)의 활용
Ⅰ. 서 언
3. 전자우편(E-mail) 서비스를 통한 전자적 행정정보서비스의 확대
1. 전자정부와 전자적 행정정보서비스
순서
3. 전자우편을 활용한 행정정보서비스
다. 미국의 공공정보통신과 유사한 기능의 지역정보센터는 초보적이나마 이를 지향하는 사례(instance)라고 볼 수 있으며, 아직 태동의 단계에 있는 KIOSK의 활성화 또한 WINGS와 같은 관념의 통합적인 서비스로 제공이 된다면 행정정보서비스의 보편적 접근을 제고하기 위한 중요한 수단이 될 수 있을 것이다. 2. 전자적 행정정보서비스의 보편성
전자政府 행정 정보 서비스 / ()
Ⅳ. 행정정보서비스의 보편성 제고를 위한 접근수단의 활성화
1. 공공정보통신(Public Access Network)을 통한 공공정보에의 접근성 제고





전자정부 행정 정보 서비스
전자정부 행정 정보 서비스 / ()
본 논문에서 논의하고 있는 전자적 행정정보서비스의 보편성은 다수의 국민이 사회경제적인 그리고 지역적인 제약에 관계없이 공공정보와 행정서비스에 대한 접근과 수혜의 확보를 실현하고자 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우리의 경우 행정정보서비스는 아직 스타트단계에 있다고 할 수 있으며, 따라서 행정정보서비스의 보편성을 확대시키기 위해서는 우선 대다수의 국민에게 보편적인 접근을 제공할 수 있는 접근의 보편성에 정책의 주안점을 두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