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 e비지니스 활성화를 위한 방법 e 비지니스 活性化를 위한 民官 / e 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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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3 0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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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비지니스 活性化를 위한 民官 共同課題 2001. 8 目 次 1. ‘...
e-비지니스 活性化를 위한 民官 共同課題 2001. 8 目 次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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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비지니스 活性化를 위한 民官 共同課題 𠎡. 8 目 次 1. ‘e-비지니스위원회’ 주요 논의사항 2. e-비지니스 활성화를 위한 민관 공동처리해야할문제 1) 기업이 할 일 2) 대政府(정부) 건의 3. 산자부·전경련 공동사업 제안 . ‘e-비즈니스위원회’ 主要 論議事項 □ 대부분의 CEO들은 온-라인화 및 e-비지니스의 당위성과 확산 추세에 마주향하여 는 인정하고 있으나, 온-라인 사업에 대한 확신은 부족한 실정 ㅇ CEO들은 오프라인 기업의 경쟁력 강화 요건으로 e-비즈니스의 당위성에 마주향하여 는 공감하고 있으나, ㅇ 막대한 투자비용, 회임기간에 대한 예측 곤란, ROI(Return of Investment)에 확신 부족 등으로 투자 의사결정을 주저 ㅇ 이는 각 업종의 속성 에 맞추어 구체적인 effect를 제시할 수 있는 신뢰할 만한 전문가 집단이 부족하고 성공example(사례) 가 없기 때문 - 실제로 우리나라에서는 성공적으로 기업 온-라인화를 추진한 example(사례) 가 드물기 때문에 기업들은 대부분 외국기업의 example(사례) 를 벤치마킹 □ 기업의 온-라인화를 통한 비용절감 effect보다는 기업文化 혁신, 조직융합 등 온-라인화 추진비용이 과다 ㅇ 기업들은 ERP, SCM, CRM, EDI 등 솔루션을 구비하고는 있으나, 실제 활용하지 못함으로써 비용절감 effect를 보지 못하는 실정 ㅇ 원활치 못한 조직내 의사소통 체계, 거래의 투명성 결여 및 온-라인 조직文化에 대한 기존조직의 저항 등 온-라인과 기존 오프라인 시스템의 충돌문제 등으로 인한 추가 비용 발생 - e-Marketplace가 활성화되지 않는 가장 큰 이유도 기존 상거래 관행 때문 - e-Marketplace 업체들이 실제로 정보만 제공하고 거래는 당사자들끼리 email을 통해 이루어지므로, 거래수수료 수익이 부진 실정 □ 교육program의 미비, 전문교육기관의 부족 등으로 단순기술직을 중심으로 IT인력이 양성됨으로써 실제 기업이 필요로하는 IT전문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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