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미술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2 00:11
본문
Download : 한국 미술 교육.hwp
한국 미술 교육의 전개, 변천, 발전하여 왔는가를 탐구하고
설명
Ⅰ. 스타트하는 글
Ⅱ . 한국 미술 교육의 흐름
1 . 발아기 (1895-1910)
2 . 침체기(1910-1945)
3. 과도기(1945-1953)
4. 재건기(1953-1963)
5. 정착기(1963-1985)
6. 성장기(1985~)의 미술교육
Ⅲ . 맺음말
(1) 시대상황
1950년대는 기능중심의 미술교육이 상당부분 여전히 행해졌으나, 1960년대와 1970년대에는 당시의 한국사회가 추구했던 반공산주의 이데올로기와 ‘조국근대화’의 가치 아래 국가가 주도한 경제적 성장이 강조되었다.미술보고서최종본마무리 , 한국 미술 교육예체능레포트 ,
,예체능,레포트
미술보고서최종본마무리
한국 미술 교육
레포트/예체능
Download : 한국 미술 교육.hwp( 62 )
다. 교육 또한 산업생산과 직결된 보다 구체적인 행동목표(目標)를 표방하고 유능한 생산자 겸 소비자로서의 자질을 육성하는데 두었다.






순서
한국 미술 교육의 전개, 변천, 발전하여 왔는가를 탐구하고한국미술교육의 흐름을 고찰한 자료입니다.
(2) 미술교육의 교육 내용과 방법 및 교과서 체제
① 제 2차 교육과정기의 미술교육(1963~1973)
ㄱ. 이전의 교육과정은 단편적인 지식 중심으로 흐른 나머지 인격형성에 소홀하였고, 학습활동에서도 실생활과 거리가 먼 과정을 운영함으로, 이에 반성이 가해졌다.
ㄴ. 교과서 내용 체계
「표현」과 「감상」의 2대 영역으로 나누고, 그 하위영역으로 ‘그리기’…(투비컨티뉴드 )
한국미술교육의 흐름을 고찰한 자료(data)입니다. 따라서 제 2차 교육 과정은「경험주의 교육 과정」理論(이론)에 바탕을 둔 것으로, 창의적인 표현 능력과 일상 생활과 관련된 미술 경험을 중심으로 꾸며 가려는 능력과 태도를 기르는 데 중점을 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