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연극사 - 19세기의 유럽 연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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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9 0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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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자형 극장(상자형 무대, 박스 세트)
실내공간의 한 벽(제4의 벽)을 제거하고 들여다본 듯 평판으로 3면의 벽과 천장을 가린 세트로, 주로 실내의 공간을 나타낼 때 사용한다.`
★ 연출의 역싸적 배경
어떤 연극사가들은 연출자라는 존재가 나타나게 된 것은 독일 귀족, 작스 마이닝겐 공작이 연습, 무대장치 등의 제반 사항을 비롯한 연극 제작의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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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주요저서로 <바그너극(劇)의 연출에 대하여 La Mise en scne du drame Wagnrien>(1895), <음악과 연출 Die Musik und die Inszenierung>(1899)이 있따
현대연극에 끼친 그의 업적에 대하여 쟈크코보는 이렇게 쓰고 있따
`아피아의 업적은 그가 연극으로부터 멀리까지 나가서 우리에게 함께 가도록했다는 점이다. 그리고 人生(인생)을 보았다. 19세기 후반의 사실주의와 함께 성행하기 스타트하였으며, 그 전까지의 막 장치와 구별된다
장점(長點) : 종래의 회화적 장치 대신 실제의 장소를 보다 신빙성 있게 연상시킨다. 공기가 안으로 들어오고 우리는 비로소 하늘을 보았다. 현대에는 발 밑에서 위쪽으로 비치는 광선은 부자연스럽다 하여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 1830년대 들어와서 가스등을 이용하게 되면서 무대조명은 일대전환을 하였다.
★ 아돌프 아피아[Appia, Adolphe, 1862.9.1~1928.2.29]
스위스의 무대장치가. 제네바 출생. 19세기에 유행하던 평면적이고 회화적인 무대장치를 배격하고, 조명의 광선과 그림자의 efficacy를 중시한 입체적, 조소적(彫塑的)인 무대공간을 창조하여 이에 대한 理論(이론)가로서 선구적인 역할을 하였다. 그는 푸트라이트(footlights)를 발명하여 배우들의 연기를 돋보이게 하였다.





서양연극사 - 19세기의 유럽 연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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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 19세기 연극
★ Box Set - 박스 세트
★ 상자형 극장(상자형 무대, 박스 세트)
★ 아돌프 아피아[Appia, Adolphe, 1862.9.1~1928.2.29]
★ 연출의 역싸적 배경
★ 스펙터클
★ 총체예술(종합예술, 전체예술)
★ 질풍노도 운동
★ 바이마르 고전주의
★ Box Set - 박스 세트
무대 세트에서 삼면이 틀로 이루어진 세트로, 주로 실내의 공간을 나타낼 때 사용한다. 그는 평범한 그 상자(극장)의 천장을 열었다. 예술에 대한 그의 사랑은 ...다른 곳이 아닌 무대의 먼지 낀 판자에서 창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