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키모에게 얼음을 팔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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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6 1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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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핏 듣기에 스포츠 marketing 이란 것이 우리가 배우는 기업의 일반적인 상품관련 marketing 과는 어느 정도 거리가 있다는 생각이 들지 모르나, 그동안의 아르바이트 겸 나의 짧은 사회경험을 할 당시 많이 들었던 얘기 중에, “자동차 잘 파는 사람이 김치도 잘 판다”라는 말이 있다아 자동차가 그렇게 판매하기 대단한 상품이라는 것이 아니라, 판매에 있어 중요한 것은 비단 상품 그 자체만이 아니라는 점이다.,경영경제,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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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에 관한 책들을 이곳저곳 둘러보던 중에 유난히도 눈에 띄던 title(제목)「에스키모에게 얼음을 팔아라」를 발견 했을 때, 내 머릿속에 처음 떠오른 생각은 대동강물을 떠서 팔았다던 ‘봉이 김선달’이었다. 그러므로 판매에서, 혹은 marketing 에서 중요한 점은 각 상품의 결함을 최대한 작아보이게 만들고, 하나의 장점(長點)이라도 있다면 그 장점(長點)을 최대한 부각시켜보이게 만드는 marketing 에 달려있는 것이다. 하지만 우리가 밖에서 볼 수 있는 수많은 종류의 상품들이 모두 최고의 질을 가진 것은 아닐것이다.
이런 황당한 책title(제목)에 관한 열쇠는 ‘점프 marketing ’이다.. 그것들은 종류의 다양함 만큼이나 많은 결함을 가진 채 시장에 나온다. 솔직히 그 중의 어느 정도는 나의 유통정보학과라는 전공에 힘입어 그동안 숙지하고 있던 것이지만 저자가 워낙 marketing 업계의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는 만큼 직접 경험한 스포츠marketing 이라서 정말 실감나고 재밌게 읽었던 것이 사실이었다. 물론 상품의 질과 그 상품의 종류가 무엇인지는 중요하다. ‘title(제목) 참 재밌게 잘 지었네...그런데 에스키모에게 얼음을 판다는 건 사기가 아닐까?’ 어쨋든 책과 나와의 첫 만남은 이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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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키모에게 얼음을 팔아라
본 자료는 에스키모에게 얼음을 팔아라를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NBA최하위 성적의 ‘네츠’구단을 2년 동안 성공적인 marketing 활동을 펼쳐 매출액 1위로 만들어 놓은 ‘존 스포엘스트라’가 이 책의 저자인데, 점프marketing 을 한마디로 표현하긴 힘들지만 점프marketing 이란 ‘꼴지 상품을 1등으로 팔 수 있는 판매의 묘약’이다.「에스키모에게얼음을팔아라」 , 에스키모에게 얼음을 팔아라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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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키모에게얼음을팔아라」
다. 그렇다고 해서 결함을 속이거나 장점(長點)을 허위로 과장하는 것은 고정고객을 떠나보내는 요인이 될 수 있다아 ‘고객에게 솔직…(skip)
본 자료는 에스키모에게 얼음을 팔아라를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