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Internet) 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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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Internet) 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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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arketing22
설명
.누리망 마케팅의 패러다임
-디지털 기술의 등장과 함께 통신은 보다 빠르고,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주고받게 되었음. 이런 環境(환경)은 인간생활에 있어 보다 빠르고 활발한 활동을 요구하게 되었음
·디지털의 特性 : 광속확산성, 무한반복 재현성, 복잡성, 개체 다원성, 가상성
·마케팅의 변화 : 급속한 PLC단축, 치열한 경쟁, 가속적 신제품 개발, 글로벌화, 전략(strategy)적 제휴, 끊임없는 흡수합병, 가속적 불확실성 증가, 개체집합으로서 조직, 특이성 자기표현 중요, Empowering leader, 사이버거래, 사이버 내의 경영관리, 사이버내의 유통관리
①광속확산성과 무한반복 재현성
음성,화상,동영상등의 자료(資料)가 광속에 가까운 확산성과 무한반복성이라는 特性으로 나타남으로서 적은 비용으로 급속도로 전파됨
②무한반복 재현성
정보와 지식을 재사용시 비용이 드는데 디지털화된 후에는 거의 영에 가깝게 됨. 이러한 무한 반복 재현성을 근거로 제시되는 최근의 경영논리가 지식영영체제(KMS)임
③복잡성
“나비效果(효과)란 브라질의 나비 한 마리가 날개짓을 하면 미국에 태풍이 올 수 있다는 것”으로 디지털화가 이뤄지면서 새로운 기술의 출현은 새로운 판도의 시장을 형성하는 모습을 보임
④개체 다원성
네트워크 效果(효과)는 구성조직, 구성원수에 비례하여 선형증…(투비컨티뉴드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