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후 아동지도ok.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2 05:53
본문
Download : 방과후 아동지도ok.hwp
^^






방과후 아동지도ok.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방과 후 아동지도ok
Ⅰ. 서 론
Ⅱ. 본 론
1. 방과 후 아동지도란
1) 방과 후 아동지도의 concept(개념)
2) 방과후 program이란...
3) 각 과정별 교육내용
2. 방과 후 아동지도의 necessity
1) 아동방임과 보호자의 역할
2) 사회적 necessity 과 학부모의 요구
3) 아동의 전인적 발달과 안전한 보호
(1) 전인적 발달의 도모
① 사회성 발달과 공동체 의식의 함양
② 보충학습 및 개별지도의 필요
③ 신체적 발달
④ 올바른 생활습관의 형성
(2) 안전한 보호
3. 외국의 방과후 아동지도
1) 미국
2)스웨덴
3) 독일
4) Japan
4. 방과 후 아동지도 program의 현실과 project
1) 교사대 아동수
2) 아동지원
3) 부모들의 요구
5. 방과 후 아동지도사업의 발전방향
1) 기관
2) 지도자
3) 이용자
4) program
5) 재원과 공공지원
6. 방과 후 program의 발전을 위한 제언
1) 가정, 학교와의 연계
2) 다양한 program 개발
3) 보육료의 현실화와 지원
4) 방과 후 교사들간의 상호교류
7. 나의 견해
Ⅲ. 결 론
참고reference(자료)
Ⅰ. 서 론
한동안 ‘열쇠를 목에 건 아이들’이란 표현이, 뉴스며 TV드라마의 주된 화제거리였던 적이 있따 이 아이들의 대부분은 학교가 끝난 뒤 자신의 손으로 점심을 해결한 뒤 학원에 갖다와서는 오락실 앞을 서성이며 하루를 보내게 된다된다.
‘방과 후 program’이 公式 적으로 논의되어지…(skip)
방과후아동지도ok
설명
순서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방과후아동지도ok , 방과후 아동지도ok.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방과후 아동지도ok.hwp( 25 )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위 資料 요약정리(arrangement) 잘되어 있으니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다. 이처럼 방치된 아동은 갖은 위험에 그대로 노출된다된다. 이와 같은 문제 상황이 여론화되면서 낯설게만 들려오던 ‘방과후 아동지도’가 점점 체계화된 보육program으로 요구되어지고 있따 그러나 ‘방과후아동지도’란 단어보다는 민간에서 주도된 유사한 형태의 ‘공부방’이 먼저 정착되어져 있었던 현실속에서 ‘방과후 아동지도’의 역할과 내용에 대하여 현장에서 검증된 理論이 희박한 것은 당연할 수 있따 또한 기혼여성의 경제활동 참가율이 급증하고 있는 요즘 시기에 방과후 program에 대한 필요는 더 증폭되고 있으나, 정책적인 지원이 미비한 상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