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少年(청소년) 축구부 운영의 모범 example(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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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4 0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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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공부와 병행하는 축구
율전 중학교 축구 선수들은 월, 화, 목, 금, 토 …(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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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구만을 요구하는 축구부가 아닌 공부와 병행하는 축구와 같은 청소년 축구부 운영의 모범 사례를 알아보고 코치의 역할까지 소개하고 있는 글입니다. 젊은 혈기로 축구부 창단을 준비했는데 그 일은 보통 어려운 일이 아니었다. 그래서 우리 팀의 선수를 선발하는 일은 필자가 일대 일로 선수와 부모를 설득해야 했다. 처음 선수들을 지도하면서 학교측과 얘기한 것은 선수들이 일반학생처럼 수업을 다하고 운동을 할 것이며, 단기적인 성적보다는 기초부터 충실히 가르치는 체계적인 훈련으로 상급학교에서 나아가 성인 선수가 되어서 인정받고 대접받을 수 있는 선수를 육성하는데 초점을 두는 팀을 만들겠다고 약속했었다. 축구에 소질이 있는 학생들 부모 중에는 “우리 애는 운동선수는 절대로 안 시킨다며 공부 잘하고 있는 아이에게 바람 넣지 말라”고 문전 박대하시는 부모님도 많이 계셨다.up청소년축구부운영의모범사례 , 청소년 축구부 운영의 모범 사례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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靑少年(청소년) 축구부 운영의 모범 example(사례)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다. 또한 내 모든 힘을 아이들에게 쏟겠다고 내 자신과 약속했기 때문에 팀을 창단하기만 하면 잘 가르칠 수 있다는 자신이 있었다.
필자는 대학과 실업에서 선수생활을 마감하고 율전중학교에서 축구 지도자의 길을 걷게 되었다.
우리 팀은 어렵게 비등록 선수를 모아서 8명으로 창단식을 치렀고 그 후 4명의 선수를 더 보강해 2학년 1명, 1학년 1명, 초등학생10명으로 12월부터 첫 훈련에 들어갔다. 이 일은 정말 맨땅에 헤딩하기와 같았다.
수원 소재 초등학교를 다니며 운동을 좋아하고 축구선수로서 꿈이 있는 학생들을 만나고, 그 부모님을 설득시키는 일은 생각보다 너무 힘들었다.
지도자로 입문하면서 필자는 ‘항상 최선을 다하고, 공부하며 연구해서 선수들과 함께 하면 좋은 팀, 좋은 선수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했다. 12명 선수 중에 기존에 선수경험이 있던 학생은 거의 없었다.대부분의 중학교 창단 팀은 특정 초등학교 축구선수를 주축으로 팀을 구성하는 등 외부의 지원을 받는 것이 보통이다. 그러나 우리 율전중학교 팀은 선수의 선발과정에서 특정 초등학교의 지원을 받지 못했다.
축구만을 요구하는 축구부가 아닌 공부와 병행하는 축구와 같은 靑少年(청소년) 축구부 운영의 모범 example(사례) 를 알아보고 코치의 역할까지 introduction하고 있는 글입니다.
1. 축구부 창단
2. 공부와 병행하는 축구
3. 생각하는 축구
4. 지도자의 역할
※ 코치의 역할
1. 축구부 창단
지난 2000년 10월 23일은 수원 율전중학교 축구부가 창단 된 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