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 (티몬) marketing 전술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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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3 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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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 (티몬) 마케팅 전략 분석.ppt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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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CKET MONSTER
Social Commer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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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이용하는 전자상거래, 정해진 수 이상이 구매할 경우 파격적 할인가에 판매가 확정되는 소셜커머스 업체
티켓몬스터
기업introdu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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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켓몬스터
기업introduction
소셜 쇼핑
소비자
지역기반 판매자
중개수수료
(거래액의 20~50%)
저렴한 가격
충동적/Fun 소비
광고/홍보 efficacy
소셜미디어(페북,트윗)
구전 efficacy
한정시간, 최소인원
충족 시 반값 할인
구매자 characteristic(특성) 통계정보
제공해 광고/홍보
efficacy를 측정(測定)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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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켓몬스터
기업introdu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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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켓몬스터
기업introdu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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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커머스
시장分析
한국의 소셜커머스 시장
◆ 2xxx년부터 소셜커머스 시대 OPEN
◆ 티켓몬스터, 쿠팡, 위메이크프라이스, 그루폰코리아
대표적
◆ 중소업체까지 포함하여 소셜커머스 업체,
약 500개로 추정됨 (2xxx년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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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커머스
시장分析
TICKET MONSTER 현재 1위
83,404,972,629
8,360,194,1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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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strategy
STP 分析
시장세분▷goal(목표) 시장설정▷포지셔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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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strategy
STP 分析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세분화 기준: 인구통계학적 기준 연령, 지리,성별
◆뷰티, 여가, 맛집, 공연 상품: 대부분 20~30대
◆지역별로 세분화: 지리적 근접성이 상품 구매의 중요 요인
◆여성 중심의 세분화: 구매 결정권 행사에 큰 effect력
◆goal(목표) 시장: 구매의 결정권에 effect력이 큰 20~30대 여성,
뷰티, 여가, 맛집 공연에 관심이 많음
◆현재 40대 연령층을 위한 마케팅 strategy 계획 중
◆티켓몬스터의 포지셔닝…(drop)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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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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