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론]리더십의 본질과 lifelong education 리더십의 유형과 特性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3 02:53
본문
Download : [리더십론]리더십의 본질과 평생교육 리더십의 유형과 특성.hwp
레포트/인문사회
[리더십론]리더십의 본질과 平生敎育(평생교육) 리더십의 유형과 특성(特性)
목 차
I. 리더십의 본질
1. 리더십의 의의
I. 권력의 원천
I. 리더십의 기능
II. 리더십 theory 의 전개과정
1. 리더십의 특성(特性)theory
II. 리더십 행동theory
II. 리더십의 상황theory
II. 리더십의 새로운 패러다임
III. 平生敎育(평생교육) 리더십의 유형과 특성(特性)
1. 平生敎育(평생교육) 리더십의 유형
2. 平生敎育(평생교육) 기관 경영에 있어서의 효율적인 리더십
출처
1장 1절 `리더십의 본질`
1. 리더십의 의의
1) 경영자 : 구성원의 능력, 모티베이션 및 역할지각에 影響력을 행사함으로써 구성원의 업 적 향상이 가능한 사람
2) 리더십
(1) 리더십 : 주어진 상황 속에서 목표(goal)달성을 지향하는 개인과 집단 활동에 影響력을 행사 하는 과정
(2) 리더십의 기본 변수 3요소
① 리더(leader)
② 집단(group)
③ 상황(situat...
[리더십론]리더십의 본질과 平生敎育(평생교육) 리더십의 유형과 특성(特性)
목 차
I. 리더십의 본질
1. 리더십의 의의
I. 권력의 원천
I. 리더십의 기능
II. 리더십 theory 의 전개과정
1. 리더십의 특성(特性)theory
II. 리더십 행동theory
II. 리더십의 상황theory
II. 리더십의 새로운 패러다임
III. 平生敎育(평생교육) 리더십의 유형과 특성(特性)
1. 平生敎育(평생교육) 리더십의 유형
2. 平生敎育(평생교육) 기관 경영에 있어서의 효율적인 리더십
출처
1장 1절 <리더십의 본질>
1. 리더십의 의의
1) 경영자 : 구성원의 능력, 모티베이션 및 역할지각에 影響력을 행사함으로써 구성원의 업 적 향상이 가능한 사람
2) 리더십
(1) 리더십 : 주어진 상황 속에서 목표(goal)달성을 지향하는 개인과 집단 활동에 影響력을 행사 하는 과정
(2) 리더십의 기본 변수 3요소
① 리더(leader)
② 집단(group)
③ 상황(situation)
3) 효능적인 경영활동을 위한 방법
(1) 훌륭한 리더십을 가진 경영자 확보
(2) 효능적인 리더의 기술 습득
4) 학자별 리더십 定義(정이)
(1) 테리(Terry) : 리더십이란 모든 사람들이 집단목표(goal)를 위해 자진해서 노력하도록 사람 들에게 影響을 주는 활동
(2) 플래쉬맨(Fleishman) : 어떤 목표(goal)나 목표(goal)들의 달성을 향하도록 커뮤니케이션과정을 통 해서 개인 간에 影響력을 행사하려는 시도
(3) 쿤즈와 오도넬(Koonz&O`Donell) : 사람들로 하여금 집단목표(goal)를 위하여 자발적으로 노 력하도록 그들에게 影響을 주는 기술, 또는 과정
(4) 허쉬와 블랜카드(Hersey&Blanchard)
① 일정한 상황하에서 목표(goal)를 …(투비컨티뉴드 )
[리더십론]리더십의 본질과 lifelong education 리더십의 유형과 特性
[리더십론]리더십의 본질과 lifelong education 리더십의 유형과 特性
설명
[리더십론]리더십의 본질과 평생교육 리더십의 유형과 특성 , [리더십론]리더십의 본질과 평생교육 리더십의 유형과 특성인문사회레포트 , 리더십론 리더십 본질과 평생교육 리더십 유형과 특성
순서
![[리더십론]리더십의%20본질과%20평생교육%20리더십의%20유형과%20특성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6%AC%EB%8D%94%EC%8B%AD%EB%A1%A0%5D%EB%A6%AC%EB%8D%94%EC%8B%AD%EC%9D%98%20%EB%B3%B8%EC%A7%88%EA%B3%BC%20%ED%8F%89%EC%83%9D%EA%B5%90%EC%9C%A1%20%EB%A6%AC%EB%8D%94%EC%8B%AD%EC%9D%98%20%EC%9C%A0%ED%98%95%EA%B3%BC%20%ED%8A%B9%EC%84%B1_hwp_01.gif)
![[리더십론]리더십의%20본질과%20평생교육%20리더십의%20유형과%20특성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6%AC%EB%8D%94%EC%8B%AD%EB%A1%A0%5D%EB%A6%AC%EB%8D%94%EC%8B%AD%EC%9D%98%20%EB%B3%B8%EC%A7%88%EA%B3%BC%20%ED%8F%89%EC%83%9D%EA%B5%90%EC%9C%A1%20%EB%A6%AC%EB%8D%94%EC%8B%AD%EC%9D%98%20%EC%9C%A0%ED%98%95%EA%B3%BC%20%ED%8A%B9%EC%84%B1_hwp_02.gif)
![[리더십론]리더십의%20본질과%20평생교육%20리더십의%20유형과%20특성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6%AC%EB%8D%94%EC%8B%AD%EB%A1%A0%5D%EB%A6%AC%EB%8D%94%EC%8B%AD%EC%9D%98%20%EB%B3%B8%EC%A7%88%EA%B3%BC%20%ED%8F%89%EC%83%9D%EA%B5%90%EC%9C%A1%20%EB%A6%AC%EB%8D%94%EC%8B%AD%EC%9D%98%20%EC%9C%A0%ED%98%95%EA%B3%BC%20%ED%8A%B9%EC%84%B1_hwp_03.gif)
![[리더십론]리더십의%20본질과%20평생교육%20리더십의%20유형과%20특성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6%AC%EB%8D%94%EC%8B%AD%EB%A1%A0%5D%EB%A6%AC%EB%8D%94%EC%8B%AD%EC%9D%98%20%EB%B3%B8%EC%A7%88%EA%B3%BC%20%ED%8F%89%EC%83%9D%EA%B5%90%EC%9C%A1%20%EB%A6%AC%EB%8D%94%EC%8B%AD%EC%9D%98%20%EC%9C%A0%ED%98%95%EA%B3%BC%20%ED%8A%B9%EC%84%B1_hwp_04.gif)
![[리더십론]리더십의%20본질과%20평생교육%20리더십의%20유형과%20특성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6%AC%EB%8D%94%EC%8B%AD%EB%A1%A0%5D%EB%A6%AC%EB%8D%94%EC%8B%AD%EC%9D%98%20%EB%B3%B8%EC%A7%88%EA%B3%BC%20%ED%8F%89%EC%83%9D%EA%B5%90%EC%9C%A1%20%EB%A6%AC%EB%8D%94%EC%8B%AD%EC%9D%98%20%EC%9C%A0%ED%98%95%EA%B3%BC%20%ED%8A%B9%EC%84%B1_hwp_05.gif)
![[리더십론]리더십의%20본질과%20평생교육%20리더십의%20유형과%20특성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6%AC%EB%8D%94%EC%8B%AD%EB%A1%A0%5D%EB%A6%AC%EB%8D%94%EC%8B%AD%EC%9D%98%20%EB%B3%B8%EC%A7%88%EA%B3%BC%20%ED%8F%89%EC%83%9D%EA%B5%90%EC%9C%A1%20%EB%A6%AC%EB%8D%94%EC%8B%AD%EC%9D%98%20%EC%9C%A0%ED%98%95%EA%B3%BC%20%ED%8A%B9%EC%84%B1_hwp_06.gif)
리더십론,리더십,본질과,평생교육,리더십,유형과,특성,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리더십론]리더십의 본질과 평생교육 리더십의 유형과 특성.hwp( 59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