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여행사 경영 론 / 1. 여행의 의 미 소극적의 미●일상생활 속에 쌓인 스트레스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0 12:57
본문
Download : 여행사경영론.hwp
1. 여행의 의미 소극적 의미●일상생활 속에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
[경제경영] 여행사 경영 론 / 1. 여행의 의 미 소극적의 미●일상생활 속에 쌓인 스트레스를
1. 여행의 의미 소극적 의미●일상생활 속에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기분을 전환시키며, 건강을 증진시킴적극적 의미 발견의 기쁨●자연, 文化(culture) , 정치, 사회를 포함한 외적인 세계에 대한 발견 ●새로운 環境과 문물을 접하면서 자신이 미쳐 알지 못했던 사실을 발견 ●이미 알고 있었지만 현장에 직접 가서 살펴봄으로써 생각했던 바와 다르다는 사실을 발견 ●관습과 文化(culture) 의 차이를 통해 같은 사물이나 상황을 다르게 해석하는 관점이 있음을 발견 체험의 충실함과 생동감을 느끼는 기쁨●여행은 즐거움을 찾아나서는 행위이지만 어려움과 고통을 수반하는 과정을 통해 보람을 느낌 ●일상을 벗어난 정서적인 민감성과 합쳐져 보다 강한 경험이나 추억을 남김 ●擬似體驗을 통해 충실감과 긴장감을 높임 새로운 자신의 발견●발견의 기쁨과 체험의 충실을 통해 자신을 재확인하고 재발견함으로써 새로운 세계관과 人生(life)관을 가지게 됨 ●여행의 의미규정은 여행상품개발, 마케팅지향성, 여행 및 여행업의 사회적 존재가치를 명확히 함 ※ 여행은 유일한 내구적 잉여가치 “경험이나 추억” → 단순한 조건(부품)구입이 아님. ※ 여행의 무형적·비가시적 환상을 구입하는 것 → 이미지와 인상(상징성)이 여행자에게 매우 중요하고 관광제품의 가장 중핵적인 본질의 하나이다 → 여행에 대한 이같은 기본적인 관념규정이 있어야 상품개발시 마케팅지향적 발상가능. ▷ 이미지와 인상 자원평가 → 관광사업 전제 여 행→사회적 상호작용→자아확대→국제친선기여행위↑ 재창조·기분전환 . 여행의 어원 구 분어 원 영 어●Travail(佛語 일거리) → trouble(걱정, 고통)·toil(고통, 힘든일) → Travel → Hospitality(환대정신, 관광산업경영정신 고통과 위험을 수반하는 여행객을 위하여 정신적인 안정과 물질적인 괴로움을 해소하여 주는 정신) ●Tour 단기간의 여행 → [① Tornu...
Download : 여행사경영론.hwp( 85 )
순서
1. 여행의 의미 소극적 의미●일상생활 속에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경제경영 여행사 경영 론 / 1. 여행의 의 미 소극적의 미●일상생활 속에 쌓인 스트레스를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