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동계계절시험 유아과학교육 시험범위 core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8 12:04본문
Download : 2016_동계_유아3_유아과학교육.pdf
- 중략 -
① 유아의 태도는 유아를 정신적 준비상태로 이끔
설명
제3장 유아과학교육의 theory 적 배경
1. 유아과학교육의 定義(정의): 총체적 과학으로서의 과학교육
제2장 유아과학교육의 history적 조망
2) 태도의 중요성
③ 태도는 정서적인 동시에 지적인 면을 띠게 되며, 유아로 하여금 우선 순위를 결정하고 선호도를 다르게 유지하도록 해줌
제1장 유아과학교육 제2장 유아과학교육의 역사적 조망 제3장 유아과학교육의 이론적 배경 제4장 유아과학교육의 내용 제5장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교수-학습 접근방법 제6장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환경 제7장 유아과학교육의 평가 제8장 생명체 제9장 물체와 물질 제10장 지구와 우주 제11장 살기 좋은 환경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
2016년 동계계절시험 유아과학교육 시험범위 core체크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
제8장 생명체
제5장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교수-학습 접근방법
1) 태도의 定義(정의)
방송통신 > 동계계절시험
유아과학교육,유아과학교육시험,유아과학교육요약,유아과학교육핵심,방통대유아과학교육,방송대유아과학교
제6장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environment(환경)
제4장 유아과학교육의 내용
제11장 살기 좋은 environment(환경)
제7장 유아과학교육의 평가
총체적 과학은 태도, 과학과정, 과학결과의 세 가지 槪念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 이를 하나씩 분리하여 가르치기 보다는 유아들이 과학의 모든 부분에 깊이 몰입하도록 태도, 과학과정, 그리고 과학결과를 모두 고려한 총체적 과학의 경험을 제공해야 함
(1) 태도





제9장 물체와 물질
제1장 유아과학교육
제10장 지구와 우주
제1장 유아과학교육
순서
태도는 사람, 사물, 대상, 사건 등에 대한 정신적 성향, 즉, 가치 · 신념, 견해
Download : 2016_동계_유아3_유아과학교육.pdf( 12 )
② 태도는 선천적이거나 타고난 것은 아님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