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누리망 광고 광고 매체 동향; on-line 미디어 / 광고 매체 동향; on-line 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6 04:26
본문
Download : 인터넷광고 - 광고 매체 동향; 온라인 미디어.hwp
온라인 리서치 회사인 NetValue에서 2000년 12월 한달동안 실시한 인터넷 이용행태 서베이에 의하면 인터넷 이용목적은 자료(data)정보 검색(55.9%), 오락 게임(21.3%), 메일사용(12.1%)이 대부분이며 인터넷 주접속 사이트는 컴퓨터 인터넷 정보, 연예 오락, 여가 스포츠, 뉴스 언론 등으로 나타났다.
광고 매체 동향; 온라인 미디어 김 민 수 부국장 LG 애드 1. 온라인...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순서
Download : 인터넷광고 - 광고 매체 동향; 온라인 미디어.hwp( 81 )
설명
광고 매체 동향; 온라인 미디어 김 민 수 부국장 LG 애드 . 온라인 미디어의 變化 ) 인터넷 환경 變化 (1) 인터넷 사용자 인터넷 사용자는 94년 이후로 매년 2배 이상 꾸준히 증가하여 2000년 12월에 1천 9백만 여 명에 이르렀다 (표 1 참조). 이제 인터넷 사용자가 전체 인구의 42%를 차지하게 된 것이다. 아직 10대에서 20대의 사용자가 74.6%, 30대가 43.6%로 30대 이하 이용자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지만 30대 이상 층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남성 이용자가 46.8%, 여성 사용자가 43.2%로 여성 이용자의 비율이 크게 증가했고 여성 이용자의 구성비가 2000년 3월 37.4%, 8월 42.3%, 12월 43.2%로 급격히 늘고 있다. 이는 가정내의 PC 보급률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여성의 사회적 관여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分析된다 둘째, heavy user 층의 증가라는 점이다. 전체 인터넷 인구 중 80%가 인터넷을 접한 지 2년이 채 못 됨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 인터넷 사용자의 인터넷 사용 시간이 월 평균(average) 18.1 시간으로 세계에서 가장 길며 인터넷 사용 중 방문하는 사이트 수도 85개 도메인으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NetValue). 또한 7세 이상 이용자 중 한 달에 한 번 이상 인터넷을 이용하는 인구가 1,904 만 명 (7세 이상 인구 중 44.7%, 전체인구 중 40.3%), 일주일에 한 번 이상 이용하는 이...





경제경영 인터넷 광고 광고 매체 동향; 온라인 미디어 / 광고 매체 동향; 온라인 미
광고 매체 동향; on-line 미디어 김 민 수 부국장 LG 애드 1. on-line ...
[경제경영] 누리망 광고 광고 매체 동향; on-line 미디어 / 광고 매체 동향; on-line 미
다. 𠎠년 인터넷 사용자 동향 중 눈에 띄는 점은 첫째 주부를 포함한 여성 사용자의 비율이 급속하게 증가되었다는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