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days.co.kr [경영학] 현대중공업의 상생 경영 - 현대중공업 Case Study > thedays2 | thedays.co.kr report

[경영학] 현대중공업의 상생 경영 - 현대중공업 Case Study > thedays2

본문 바로가기

thedays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경영학] 현대중공업의 상생 경영 - 현대중공업 Case Stud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4 20:46

본문




Download : [경영학] 현대중공업의 상생 경영 -.hwp




이러한 배경 하에서 최근 경쟁기업이 함께 이기자는 소위 윈-윈(Win-Win)전략(戰略) 의 槪念이 대두되었다. 즉, 글로벌화된 세계시장을 활동무대로 하는 기업들은 원하든 원치 않든 간에 경쟁관계인 기업과도 공조하면서 대응하지 않으며, 경쟁 기업은 물론 자신가지 어려움을 겪는 시대가 되었다.』

2. 전략(strategy)적 제휴의 목적


순서
[경영학] 현대중공업의 상생 경영 --2813_01.jpg [경영학] 현대중공업의 상생 경영 --2813_02_.jpg [경영학] 현대중공업의 상생 경영 --2813_03_.jpg [경영학] 현대중공업의 상생 경영 --2813_04_.jpg [경영학] 현대중공업의 상생 경영 --2813_05_.jpg
현대중공업은 대한민국 상생경영의 선두주자이다. 가장 크고 성공적인 상생경영을 하고 있는 현대중공업이 왜 상생경영의 중요성을 외치고 실천하는지 알아보겠다. 노사간의 상생! 협력업체와의 상생! 고객과의 상생과 투자자와의 상생은 우리 기업을 영속시키는 核心요체이다. 상생전략(戰略) 이라고도 하며 제휴전략(戰略) 의 대표적인 事例로 손꼽힌다. 상생(相生)이란? 서로 살 수 있는, 모두 살 수 있는 ,서로 도움이 되는 이라는 뜻이다. 윈-윈 전략(戰略) 은 경쟁기업체 간의 기존 경쟁관계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서로 협력하여 새로운 시장 및 수요를 창출해 내자는 것이다.


Ⅰ. 서 론



Ⅰ. 서 론 Ⅱ. 본 론 1. 상생경영을 위한 전략적 제휴 2. 전략적 제휴의 목적 3. 전략적 제휴의 장∙단점 Ⅲ. 현대중공업 상생경영(전략적 제휴)의 사례 Ⅳ. 결 론


[경영학] 현대중공업의 상생 경영 - 현대중공업 Case Study
Ⅲ. 현대중공업 상생경영(전략(strategy)적 제휴)의 사례(instance)

3. 전략(strategy)적 제휴의 장∙단점

다.
설명


Ⅱ. 본 론

오늘날 기업은 글로벌화의 가속화,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 업종간 경계를 초월한 빠른 기술혁신 및 경제구조의 블록화 현상 등 경영環境(환경)이 급변함에 따라 이제는 단순한 경쟁 논리로는 더 이상 지탱할 수 없게 되었다. 경영학적, 군사정치학적 說明(설명) 에 의해서는 윈윈전략(戰略) 이라고도 한다. 서로 사는 기업이 아닌 서로 살리는 기업을 만들기 위해서 상생원리를 경영전략(戰略) 에 도입한 것이다. 기업들은 제휴를 통해 상대방의 자원과 비용을 공유하고 함께 투자하며, 상대방으로부터의 기술습득을 통한 상당한 이윤획득 기회가 제공되며, 특정 자원의 투자와 분배를 통한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는 것 즉 위험을 줄이고, 충원되는 기술력 및 특허권의 활용을 통한 생산성 및 혁신을 이룩하거나, 정부에 의해 위임된 투자 및 무역장벽을 극복하거나, 경쟁이 흡수 및 방지하는 것들도 포함한다고 볼 수 있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상생경영을 위한 전략(strategy)적 제휴
경영학,현대중공업의 상생 경영,현대중공업 Case Study

Download : [경영학] 현대중공업의 상생 경영 -.hwp( 69 )





Ⅳ. 결 론



상생경영이란?『the twenty-first century는 대립적 경쟁우위보다는 경쟁력에 바탕한 협력우위가 유일한 생존원리인 상생이 요구되는 시대이다.
Total 31,041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heday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heday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