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교육의 패러다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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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0 2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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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가족에 바탕을 둔 가장 기본적인 分析(분석)차원으로 미시적 사회과교육이 있따 미시적 사회과교육은 가족제도의 내실을 기하며, 바람직한 가족관계의 형성을 꾀하기 위해 노력해 나가는 흐름을 가지며, 근본적 목표(目標)는 ‘화목의 추구’라고 할 수 있따 두 번째로 국가에 바탕을 둔 分析(분석)차원으로 거시 사회과교육이 있따 거시적 사회과교육의 근본방향은 ‘국민형성’의 정의(定義) 이며, 국민전체의 적극적 참여의식과 동일체의식을 바탕으로 한 공화적 분위기의 조성을 중요하게 여긴다.제3장사회과교육의패러다임 , 사회과교육의 패러다임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교육의 패러다임에 대한 글입니다. 교육을 통한 범세계적 인간개조를 통해 인류 전체의 인간성을 바람직한 방향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인류형성에서 근본적인 해결책을 찾는다. 근본적 목표(目標)는 인류평화이며 평화를 달성하기 위한 교육으로서 평화교육이라는 형태로 나타난다. 세 번째로 초거시 사회과교육의 등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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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과교육의 패러다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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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과교육의 패러다임에 대한 글입니다. 근본목표(目標)는 동일체의식과 소속감을 가진 국민적 통합체를 바탕으로 국민복지를 지향하는 공화의 달성에 있으며, 온 국민이 모두 복되고 따뜻하게 도우며 사는 사회를 구성해나가려는 입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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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과교육의 과학화를 위해서는 分析(분석)을 위한 기본적 틀 또는 장(場)이 필요하다. 이 3차원의 分析(분석)차원은 교육성향과…(省略)
제3장사회과교육의패러다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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