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촌놈들의 제국주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9 20:43
본문
Download : [서평] 『촌놈들의 제국주의』.hwp
41p 민주주의란 어쩌면 로마 황제 앞에 서 있는 검투사의 운명을 결정하는 수많은 민중들의 함성과 비슷한 것인지 모른다. 형식적 민주화가 강해진 경우도, 히틀러처럼 대중을 `조작의 대상`으로 생각한 파시스트의 경우에도 역시 중요한 사안들은 이러한 대중들의 함성에 의해 결정되었다.
본 자료는 촌놈들의 제국주의를 읽고 작성한 감상문입니다. 그들이 패배한 검투사를 살려주라고 하면 그는 살 것이요, 죽이라고 하면 죽을 것이다.
63p 평화와 전쟁 두 가지만을 견준다면, 한국에서는 적어도 china과 일본에 대해 적극적으로 전쟁을 주장하는 편이 대중적 인기도 훨씬 높고, 비즈니스에서도 강한 `쇼비니즘 마케팅`의 요소가 된다 북한과의 관계에서 전쟁보다는 평화를 주장하는 영화들이 흥행에서 더 유리하다는 최근의 變化(변화)와 비교한다면, 이런 점들은 좀더 명확해진다.
레포트/감상서평
다.『촌놈들의제국주의』 , [서평] 『촌놈들의 제국주의』감상서평레포트 ,
,감상서평,레포트
설명
『촌놈들의제국주의』
[서평] 『촌놈들의 제국주의』
Download : [서평] 『촌놈들의 제국주의』.hwp( 14 )
순서
목차없음
촌놈들의 제국주의 : 식민지 경영의 경험도 없고 식민지를 만들어낼 능력도 없으면서, 식민지가 요구되는 제국주의화에서 생존의 돌파구를 찾을 수밖에 없는 한국 자본주의를 비유한 말이다.
이런 마음속의 `세 가지 전선`이라는 흥행 요소와 함께, 영화나 음악 같은 대중문화가 점차 강화된 민족주의 혹은 아직 덜 정제된 `쇼비니즘 마케팅`의 형태를 띠게 되는 것은 …(To be continued )
본 자료는 촌놈들의 제국주의를 읽고나서 작성한 감상문(report)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