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w] 영화의 history(역사) theory 과 실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3 13:19
본문
Download : 영화의 역사 이론과 실제.hwp
달리 보자면, 열린 시스템으로서의 영화의 매체적 특성(特性)에는 관심을 기울이지 않음으로써, 작가주의 theory(이론)에는 영화의 산업성, 대중성, 시대성 등에 대한 고찰이 결여되어 있다고 볼 수 있다아
어떤 영화든지 그것을 독해하는 과정은, 미학적인 것뿐만 아니라 文化(문화)적인 약호들의 사용과도 연관되어 있다아 文化(문화)적인 약호들이란 그것이 생성된 사회적, 시대적 맥락과 떨어져서는 생각할 수 없다. 또한 영화사의 어떤 시점에서 보여지는 특정한 스타일은, 영화 매체의 기술적 발달의 특정한 수준을 추정하도록 돕기도 한다. 이렇듯 미학적 영화사는 경제적, 기술적, 사회적 역사(歷史)로부터 독립된 것이 아닌것이다 . 그러나 걸작 전통 및 작가주의 theory(이론)은 역사(歷史)적인 分析에서의 컨텍스트라는 가치를 폄하함으로써, 영화사 서술에는 그다지 실효성이 없는 theory(이론)이 된다
여기서 저자들은 수용 지향의 여러 theory(이론)들을 끌어와 걸작 전통을 비평하고 또 적용해 본다. 시대적 차원을 확보하게 되는 것이다. 특히 문학 theory(이론)에서 신형식주의를 빌어온 톰슨의 `배경` 定義(정이) 은, 특정 文化(문화) 속에서 특정 시기에 특정 영화를 수용할 때 작품에 작용하는 영향력을 이해하는 틀을 제공한다.
낭만주의 이래 서양에서는 예술가 중심의 미학의 history(역사) 가 주류를 이뤄왔으며, 이러한 history(역사) 는 예술가의 천재성을 보여주는 개별적...
미학적인 영화사
낭만주의 이래 서양에서는 예술가 중심의 미학의 역사(歷史)가 주류를 이뤄왔으며, 이러한 역사(歷史)는 예술가의 천재성을 보여주는 개별적인 예술 작품, 즉 걸작들을 검토하는 것으로 `걸작 전통`이라 이름지을 수 있다아 걸작 전통은 문학, 미술, 연극을 경유하여, 예술의 지위를 얻기 위해 안간힘을 썼던 영화에도 도입된다 제럴드 매스트는 [영화의 짧은 역사(歷史)]의 서문에 `어떤 위대한 영화도 영화 전체를 창조하고 조절하는 한 개인의 비전과 통일된 지성 없이는 결코 만들어진 적이 없다. 미학적인 영화사는, 특정 영화가 어떻게 …(skip)
미학적인 영화사
설명






미학적인 영화사 낭만주의 이래 서양에서는 예술가 중심의 미학의 역사가 주류를 이뤄왔으며, 이러한 역사는 예술가의 천재성을 보여주는 개별적... , 영화의 역사 이론과 실제예체능레포트 ,
순서
레포트/예체능
영화의 history(역사) theory 과 실제
Download : 영화의 역사 이론과 실제.hwp( 32 )
,예체능,레포트
다.`라 적고 있는데, 이는 프랑스 작가 정책 및 영미의 작가 theory(이론)으로 계승된다 작가 정책의 최전선에서 트뤼포는 영화 예술 창조에서 감독의 중심적인 역할과 영화의 비평적인 평가 기준으로서 개인적인 표현의 절대적인 중요성을 강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