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youth의 속성 과 학교폭력의 reality(실태) 와 대책 방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2 22:13
본문
Download : 학교폭력 청소년의 특성과 학교폭력의 실태와 대책 방안.hwp
피해학생의 대부분은 신고 ...
학교폭력 靑少年(청소년) 의 特性(특성)과 학교폭력의 實態와 대책 방안(方案)
목차
Ⅰ. 학교폭력 靑少年(청소년) 의 特性(특성)
1. 학교폭력 피해학생의 特性(특성)
2. 학교폭력 가해학생의 特性(특성)
Ⅱ. 학교폭력의 實態와 대책
1. 학교폭력의 實態
2. 학교폭력의 대책
1) 학교폭력에 대한 시각전환
2) environment(환경) 적 대책
3) 학교폭력 가해 및 피해 靑少年(청소년) 을 위한 대처방안(方案)
* 서지사항
I. 학교폭력 靑少年(청소년) 의 特性(특성)
1) 학교폭력 피해학생의 特性(특성)
? 학교생활 만족도가 낮고 친구관계가 좋지 않으므로 학교 적용도가 낮다.
? 학교폭력의 피해를 경험한 학생들은 `복수하고 싶다`는 분노 reaction , 자포
자기하는 마음, 피해 경험 후 두려워서 학교를 결석하는 등의 정서적 어
려움을 겪는다.
학교폭력의 피해를 경험한 학생들은 `복수하고 싶다`는 분노 reaction , 자포
자기하는 마음, 피해 경험 후 두려워서 학교를 결석하는 등의 정서적 어
려움을 겪는다.
학교폭력,청소년,특성과,학교폭력,와,대책,인문사회,레포트






학교폭력 youth의 속성 과 학교폭력의 reality(실태) 와 대책 방안
학교폭력 靑少年(청소년) 의 特性(특성)과 학교폭력의 實態와 대책 방안(方案)
목차
Ⅰ. 학교폭력 靑少年(청소년) 의 特性(특성)
1. 학교폭력 피해학생의 特性(특성)
2. 학교폭력 가해학생의 特性(특성)
Ⅱ. 학교폭력의 實態와 대책
1. 학교폭력의 實態
2. 학교폭력의 대책
1) 학교폭력에 대한 시각전환
2) environment(환경) 적 대책
3) 학교폭력 가해 및 피해 靑少年(청소년) 을 위한 대처방안(方案)
서지사항
I. 학교폭력 靑少年(청소년) 의 特性(특성)
1) 학교폭력 피해학생의 特性(특성)
학교생활 만족도가 낮고 친구관계가 좋지 않으므로 학교 적용도가 낮다.
? 피해학생의 대부분은 신고 및 상담을 통하여 도움을 받지 못하고, 문제
가 악화되거나 혹은 흐지부지되는 경우가 많아 신고의 결과에 대해 부
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다아
? 신고를 하지 않는 이유로는 `보복의 두려움 때문에` `별일이 아니라고
생각해서` `소용없을 것 같아서` 가 비교적 높은 빈도로 나타났는데, 학
생들이 가진 신고의 실효성에 대한 이런 회의적인 태도가 낮은 신고율
의 요인이 되고 있다(靑少年(청소년) 보호위원회, 2001).
2) 학교폭력 가해학생의 特性(특성)
? 폭력가해 靑少年(청소년) 들은 폭력행위에 대한 책임을 부정한다. 정확히 말하면
그들은 대부분 자신의 폭력적 행동에 대한 책임은 인정하지만 그 행위
의 잘못에 대상으로하여는 인정하지 않는다.
피해학생들은 부모나 교사보다는 친구, 선배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경우
가 많으며, 상당수의 폭력피해 학생들의 부모나 교사는 이를 인지하지
못한 채 지나가 버리는 경우가 많다. 즉, 피해학생이 폭력을 사용하게
끔 요인을 제공하였다는 식으로 자신을 정당화한다(이상균, 2005 재인용;
홍봉선, 남미애, 2007재인용).
? 대부분의 학교폭력 행사 靑少年(청소년) 들은 폭력, 금품 갈취 및 따돌림을 한 후
에 두…(투비컨티뉴드 )
설명
학교폭력 youth의 속성 과 학교폭력의 reality(실태) 와 대책 방안
학교폭력 청소년의 특성과 학교폭력의 실태와 대책 방안 , 학교폭력 청소년의 특성과 학교폭력의 실태와 대책 방안인문사회레포트 , 학교폭력 청소년 특성과 학교폭력 와 대책
Download : 학교폭력 청소년의 특성과 학교폭력의 실태와 대책 방안.hwp( 94 )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다.
? 피해학생들은 부모나 교사보다는 친구, 선배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경우
가 많으며, 상당수의 폭력피해 학생들의 부모나 교사는 이를 인지하지
못한 채 지나가 버리는 경우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