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공계 기피현상의 원인(原因)과 대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7 20:10
본문
Download : 이공계 기피현상의 원인과 대책.hwp
설명
이공계 기피현상의 원인(原因)과 대책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이공계 기피현상의 원인(原因)과 대책에 대해 조사한 자료(data)입니다.(OECD, 「학업성취도 국제비교연구」, 2001)또한 우리나라 중등교육과정에서 수학, 과학 등을 지도할 전문적인 교원이 부족하며 평준화 교육으로 인해 영재의 발견 및 육성이 어렵다. 곧 과학 및 수학 학업성취도는 OECD 국가 중 각각 1, 2위이나, 흥미도, 창의력,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등은 최하위로 나타났다. 이 때문에 어린 시절부터 기초가 튼튼한 이과교육을 받지 못해 학생들이 흥미를 잃고 있고, 이로 인해 문과 및 예체능계를 선호하게 되었다. 이는 처음에 제시한 수능지원자 비율과 숫자를 확인하면 바로 알 수 있따
또한 기술발전을 …(To be continued )
Download : 이공계 기피현상의 원인과 대책.hwp( 31 )
다.
레포트/경영경제
이공계교육
이공계 기피현상의 원인과 대책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이공계교육 , 이공계 기피현상의 원인과 대책경영경제레포트 ,
목 차
▋ 서 론
▋ 본 론
Ⅰ. 이공계 교육의 위기
1. 이공계 기피와 이탈
2. 이공계의 총체적 위기
Ⅱ. 이공계 위기의 요인
1. 위기의 요인
2. 이공계 인력공급의 해외 사례(instance)
▋ 결 론
2) 교육의 질 저하
① 이공계 교육의 낙후
초 · 중등과정에서 이과 과목의 학업능력은 높으나, 흥미와 창의성을 중심으로 한 심도 있는 교육이 현재 없는 것이 우리나라 교육의 현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