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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 事例연구] CRM 개념,도입배경,효능analysis및 CRM 기업도입事例연구와 문제점,해결대책제언과 나의의견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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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3 15: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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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은 고객유지와 고객획득을 목적으로 하는 기업의 노력인 동시에 고객은 기업의 비즈니스에 있어서 the gist이며 기업의 성공은 고객관리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하는가에 달라지기 때문일것이다 사실 원자재의 구입-제품생산-판매marketing -판매와 같은 기업 활동 프…(skip)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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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상품과 고객을 데이터베이스화하는 데이터베이스marketing 이 새롭게 경영전략(戰略) 으로 인기를 얻게 된 것이다. 상품과 고객을 데이터베이스화하는 데이터베이스marketing 이 새롭게 경영전략(戰略) 으로 인기를 얻게 된 것이다.
CRM은 본격적인 시장이 개발되고 산업들 간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소비자욕구가 다양화하면서 소비자 각자의 취향에 맞춘 재화와 서비스가 제공되며 탄생했다. 데이터베이스marketing 은 1970~80년대 중요성이 부각되었던 POS(point of sale)을 기본으로 한 marketing 이었다. 소비자는 자신이 선택할 수 있는 많은 재화들이 있고, 기업이 자신에게 맞지 않는 재화나 서비스가 제공되면 단칼에 그 기업을 외면할 수 있기 때문일것이다
또한 CRM의 등장은 4P(product, place, promote, price)로 대표되던 기업의 marketing 전략(戰略) 을 5C(customer, contents, communication, commerce, community)로 變化시키기도 하였다. 이러한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여 나타나기 처음 한 CRM은 1990...



`CRM`

槪念,도입배경,효율
기업instance(사례)
drawback(걸점),해결方案
느낀점
`목차`
1. CRM(고객관계관리)의 槪念과 등장배경

2. CRM의 도입효율

3. CRM의 피료썽

4. 기본적인 CRM 활동연구

5. CRM 기업도입instance(사례) 연구
(1) 질레트
(2) 현대자동차
(3) LG유플러스
(4) 제일모직 (삼성물산)

6. CRM의 drawback(걸점)과 해결方案 제언

7. conclusion(결론) 및 느낀점

`참고 `
1. CRM(고객관계관리)의 槪念과 등장배경

CRM의 첫 등장은 미국 경영인들을 중심으로 하여 1980후반부터 90년대 초반까지 데이터베이스marketing 이 기반이 되었다. 이러한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여 나타나기 처음 한 CRM은 1990년대를 처음 으로 하여 과연 CRM의 홍수라 불릴 만큼 대대적이고 대중적인 marketing 전략(戰略) 으로 떠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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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

槪念,도입배경,효율
기업instance(사례)
drawback(걸점),해결方案
느낀점
`목차`
1. CRM(고객관계관리)의 槪念과 등장배경

2. CRM의 도입효율

3. CRM의 피료썽

4. 기본적인 CRM 활동연구

5. CRM 기업도입instance(사례) 연구
(1) 질레트
(2) 현대자동차
(3) LG유플러스
(4) 제일모직 (삼성물산)

6. CRM의 drawback(걸점)과 해결方案 제언

7. conclusion(결론) 및 느낀점

`참고 `
1. CRM(고객관계관리)의 槪念과 등장배경

CRM의 첫 등장은 미국 경영인들을 중심으로 하여 1980후반부터 90년대 초반까지 데이터베이스marketing 이 기반이 되었다. 데이터베이스marketing 은 1970~80년대 중요성이 부각되었던 POS(point of sale)을 기본으로 한 marketing 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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