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와 歷史(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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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4 0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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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키네의 농부들이 그러했고 인간이 교만과 탐욕에 대한 벌로써 인간이 아닌 다른 동물로서 살아가게 되는 것이다. 인간은 과학기술에 대해 잘 알지 못하여도 서로 서로 未來(미래)에 대상으로하여 이야기하고 과학기술이 밝혀주는 밝은 未來(미래)만 살펴본다. 애니메이션은 전반적으로 동화적인 분위기를 띄고 있고 나오는 신들도 대다수 일본 신들이나 신들에 관한 내용보다는 신들이 목욕하는 과정에서 현대기술문명을 아이의 눈으로 비판하고 있다아 하루는 오물신이 들어오나 그 오물신은 인간이 강에 버린 쓰레기로 오물신이 된 강의 신이었던 것이다. 그러면 지금부터 왜 分析심리학적 관점을 택하여 두 영화를 分析하려고 하는지 알아보겠다. 현대에서 신화로서의 성격을 하는 것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으나 과학기술문명만큼 현대를 살아가는 인간의 내면에 깔린 것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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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화와 역사에 대한 글입니다. 또한 마녀 유바바가 인간의 생명은 쉽게 여기면서 자신의 아기는 매우 소중히 여기는 부분에서 인간의 이기심을 비꼬고 있다아 애니메이션이 주로 말하고자 하는 것은 인간이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현대과학기술문명이 진정 우리에게 행복을 가져다 줄 것인가를 되묻고 있다아
ⅲ分析심리학적 관점에서
프로이트나 융이 말하는 심리학적 관점은 다분히 성적이고 인간의 본성이 가지고 있는 측면을 보이는 것이 많다. 즉 심리적 발달단계에서 볼 때 현대에 와서 과학기술문명이 새롭고 밝은 시대를 창조하는 역할이라고 한다면 그것을 담당하고 있는 과학자의 입장은 영웅으로 대변되고 있다아 현대처럼 과학자들이 영웅시되고 그들의 업적도 칭송되는 시기는 없었다.
다. 애니메이션은 처음부터 인간의 교만과 탐욕에 대한 경종을 울린다. 즉, 인간들은 자신들이 마치 세계를 다시 창조할 수 있을 것이라는 양 이 세계를 變化(변화)시키고 있…(To be continued )
신화와 歷史(역사)에 대한 글입니다. 치히로의 부모가 탐욕과 욕심 때문에 돼지가 되었다면 신화속의 인간들로 그런 경우가 많았다.신화와역사 , 신화와 역사생활전문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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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화에 나온 변신을 살펴보면서 대부분의 신화는 동물과 식물로 변신하게 되고 신이 직접 변신한 것이 아닌 이상 한번 변신하게 된 사람은 다시 돌아오게 되는 경우가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