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 文化(culture) 의 定義(정이), 종류, 상업화 변질, 빼빼로 데이, 공격적 데이마케팅 양산, 사회학적 이론(理論…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7 14:08
본문
Download : 데이 문화의 정의, 종류, 상업화 변질, 빼빼로 데이, 공격적 데이마케팅 양산, 사회학적 이론 적용, 데이문화에 대한 고찰, 앞으로의 방향, 전망, 특징, 분석.pptx
데이 文化(culture) 의 定義(정이), 종류, 상업화 변질, 빼빼로 데이, 공격적 데이마케팅 양산, 사회학적 이론(理論) 적용, 데이文化(culture) 에 대한 고찰, 앞으로의 방향, 전망, 특징, analysis
데이 文化(culture) 의 定義(정이), 종류, 상업화 변질, 빼빼로 데이, 공격적 데이마케팅 양산, 사회학적 이론(理論) 적용, 데이文化(culture) 에 대한 고찰, 앞으로의 방향, 전망, 특징, analysis
데,문화,정,종류,상업화,변질,빼빼로,데,공격적,데이마케팅,양산,사회학적,이론,적용,데이문화,앞,방향,전망,특징,경영경제,레포트
데이 문화의 정의, 종류, 상업화 변질, 빼빼로 데이, 공격적 데이마케팅 양산, 사회학적 이론 적용, 데이문화에 대한 고찰, 앞으로의 방향, 전망, 특징, 분석 , 데이 문화의 정의, 종류, 상업화 변질, 빼빼로 데이, 공격적 데이마케팅 양산, 사회학적 이론 적용, 데이문화에 대한 고찰, 앞으로의 방향, 전망, 특징,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데 문화 정 종류 상업화 변질 빼빼로 데 공격적 데이마케팅 양산 사회학적 이론 적용 데이문화 앞 방향 전망 특징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데이 문화의 정의, 종류, 상업화 변질, 빼빼로 데이, 공격적 데이마케팅 양산, 사회학적 이론 적용, 데이문화에 대한 고찰, 앞으로의 방향, 전망, 특징, 분석.pptx( 96 )
_SLIDE_1_
데이 文化의 definition , 종류, 상업화 변질, 빼빼로 데이, 공격적 데이marketing 양산, 사회학적 理論(이론) 적용, 데이文化에 대한 고찰, 앞으로의 방향, 展望(전망) , 특징, 分析
_SLIDE_2_
데이文化,
무엇이 문제인가..
2xxx년 11월 11일은 천 년에 한번뿐인
밀레니엄 빼빼로데이?
_SLIDE_3_
데이文化란?
특정한 날을 지정하여
주로 사랑하는 연인끼리
그날의 테마에 맞는
물품을 교환하거나
특정한 의식을 하는
文化의 일종
_SLIDE_4_
1980년대 초 日本(일본)으로부터
발렌타인데이가 유입되면서 처음
매달 14일 ‘포틴데이’등장
상업적 목적을 띤
새로운 데이文化 등장
데이文化란?
_SLIDE_5_
데이文化의 변질과정
- 발렌타인데이
루페르쿠스제의 풍습에서
기원하여 남녀 간의 사랑을
표현하는 날이 됨
BUT!
현재의 모습은...
범위 확장(연인→가족,친구)
지나친 상업화
_SLIDE_6_
데이文化의 변질과정
- 크리스마스
예수의 탄생을 기리는 날
마음 편히 소비하고
즐길 수 있는 좋은 구실
_SLIDE_7_
상업적 데이文化의 등장
- 빼빼로데이
_SLIDE_8_
상업적 데이文化의 등장
- 삼각김밥데이 & 삼겹살데이
_SLIDE_9_
공격적 데이marketing
- 외식업계의 데이marketing
_SLIDE_10_
공격적 데이marketing
- 데이marketing 의 특징
사람들의 호기심 유발
궁극적인 목적은 기업의 경제적 이익 추구
특정 의미의 전달 기능 수행
(평범한 날 → 특별한 날)
3. 소비자의 구매 심리 자극 (자사제품과 결합)
_SLIDE_11_
공격적 데이marketing
- 데이marketing 의 특수효율
_SLIDE_12_
공격적 데이marketing
- 수동적 태도를 보이는 소비자
_SLIDE_13_
사회학적 理論(이론) 적용
- 포스트모더니즘 사회의 소비
드림
소사이어티
소비
사회
사회
기호학
경…(생략(省略))
설명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