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자동차 시장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1 07:51
본문
Download : 인도 자동차 시장 분석.hwp
이후 92년 승용차 생산 사업에 대한 의무조항 철폐와 97년 자동차에 관한 생산능력 제한 철폐등과 같은 政府(정부) 정책은 점차 자동차 시장에 대한 자유화의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따 현재의 인도 시장에는 10여 개가 넘는 자동차 회사들이 있으며 대부분이 외국회사와 인도 회사의 합작형태로 존재하고 있따
1995년을 기점으로 외국 자동차 업체들의 진입이 스타트되면서 극심한 공급 부족 현상이 빚어질 정도로 수요가 급증했지만, 동남아시아 통화 위기의 effect과 신모델 출시 전의 구매 기피 경향에 의해 97년과 98년에…(생략(省略))






순서
문서202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다.
문서202 , 인도 자동차 시장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인도 자동차 시장 분석.hwp( 48 )
레포트/경영경제
인도 자동차 시장 분석
Ⅰ 인도 시장 分析(분석)
⑴ 인도 선정 이유 - 개관
인도 경제지표
인도 시장 characteristic(특성)
Ⅱ 인도 자동차 시장 分析(분석)
⑴ 인도의 자동차 산업 - 인도 시장 내 자동차 산업
⑵ 現況(현황) 分析(분석). 展望(전망) - 인도 자동차 산업 생산, 판매, 수출 동향
Ⅲ 현대 자동차 인도 진출 事例(사례)
⑴ 현대의 투자 방식 (FDI)
⑵ 제품의 선정 - 상트로 (Santro)
엑센트 (Accent)
⑶ 제품 출시까지의 과정
⑷ 성공 요인
Ⅳ 대우 자동차 인도 진출 事例(사례)
⑴ 대우 연혁
⑵ 대우 인도 시장 진출 활동
⑶ 대우 자동차 시장 진출 실패 요인
⑷ 대우의 글로벌 경영 전략(戰略) 실패
⑸ 대우 자동차의 대책 - 대우 현지 법인의 Task
대우 자동차 부도 이후
Ⅴ conclusion (성공요인)
성공요인
Ⅱ. 인도 자동차 시장의 分析(분석)
1. 인도의 자동차 산업
인도의 자동차 산업의 본격적인 스타트은 1930년 GM과 FORD의 CKD조립을 통해 스타트 되었으나, 인도 政府(정부)에서 실시한 각종 규제(생산 능력 제한, 고율의 물품세 등)로 인하여 그 history에 비해 발전 속도가 정체된 상태였다. 뿐만 아니라 이후 인도 政府(정부)와 日本 스즈끼사가 합작하여 설립한 Maruti사에서 국민차를 개발함으로써 인도의 자동차 산업은 눈부신 성장을 거두게 된다된다. 하지만 80년대 들어서 인도 政府(정부)의 산업근대화와 자유화 정책으로 말미암아 각종 규제들이 완화되었고 1991년 7월 라오정권의 경제 자유화발표로 자동차 시장 개방이 이루어지면서 본격적으로 세계적인 자동차 회사들이 인도 시장에 진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