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관리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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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7 0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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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샤 , 마케팅 관리론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Ⅰ. 서론
1. 조사선정동기
2. 회사紹介
3. CEO 서영필
Ⅱ. 본론
◎ 외부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4. 화장품산업에 대한 analysis(분석)
5. 화장품 산업의 environment(환경) change(변화)
6. 미샤의 경쟁사
◎ 내부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7. SWOTanalysis(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s
8. STP analysis(분석)
⑴Segmentation
⑵Targeting
⑶Positioning
9. 4P MIX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10.problem(문제점). 해결대안
(1) problem(문제점) 도출
(2) 해결대안 모색
11. 앞으로의 방향
Ⅲ. conclusion(결론)
12. 조사후기
13. 참고data(자료)
실제 화장품 가격에서 내용물의 원가는 3˜7% 밖에 안 된다는 사실에서 우리는 겉치레와 이미지의 거품이 얼마나 대단한지 배울 수 있었다. 미샤는 on-line 과 오프라인에서 대대적으로 ꡐ고객이 제품 값 결정하기 이벤트ꡑ를 열고 있다 고객이 지각한 제품의 가치에 따라 신제품의 가격이 결정되는 것이다. 미샤는 이러한 problem(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서 선불 결제 방법을 채택하고 영업사원의 인건비와 미수금에 대한 위험을 감소시켰다.
마케팅 관리론에 대한 글입니다. 원래 미샤의 계획은 광고를 전혀 하지 않겠다는 것이었다.
미샤만큼 소비자가 제품의 가격결정에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회사도 드물 것이다. 이것은 소비자를 제품의 개발단계에 적극적으로 끌어들여 고객 중심 경영을 실현하고 고객의 흥미와 만족을 높이는 효능를 가져온다.
디자인도 최대한 단순화 시켜 빨간색 꽃무늬 하나로 통일했다.순서






미샤
marketing 관리론
설명
marketing 관리론에 대한 글입니다. 레티놀 등의 특수제품을 제외하고 거의 모든 제품을 플라스틱 소재로 바꿨으며 종이 상자 포장도 없앴다. 재 구매율이 70%에 이르는 이유도 언제나 소비자의 입장을 고려하고 이를 수용…(생략(省略))
,경영경제,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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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래서 보아를 등장시킨 실용주의 컨셉의 광고를 제작하고 있으나 네티즌들의 우려와는 다르게 광고가 가격에 전혀 influence(영향)을 미치지 않고 있다
미샤의 비용 절약은 결제 방식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기존 화장품 시장들은 모두 후불 결제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것은 업체가 먼저 제품을 전문점에게 물건을 보낸 뒤 물건값을 후불로 결제하는 방식으로 많은 problem(문제점)을 안고 있다 회사에서는 대금을 회수하기 위해 영업사원 20˜30명 정도를 채용해야 하며 중간에 대금을 회수하지 못하는 일도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기 때문에다. 미샤는 이런 불합리한 가격을 조정하기 위해서 화장품 시장에 팽배해 있는 ꡐ이미지에 돈 쏟아 붓기ꡑ 불문율을 과감히 깬다. 그러나 on-line 을 통한 구전 마케팅만 가지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것에는 한계가 있었다. 이렇게 하여 미샤는 내용물이 용기보다 비싼 최초의 화장품이 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