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과 학습 지도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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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8 1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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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고대의 기록에도 그러한 흔적이 많이 나타나고 있다 특히 고대 이집트에서는 단위분수가 사용되었고, 바빌로니아에서는 분모가 60의 거듭제곱으로 된 분수도 사용되었다.
자연수는 두 가지 측면을 가지고 있다 즉, 가장 기본적인 수로서 유한집합의 크기를 나타내는 집합수 또는 기수(基數 , cardinal number)로서의 성격과, 또 유한정렬집합의 순서를 나타내는 순서수(順序數 ,ordinal number)로서의 성격을 지니고 있다 같은 수 5를 5개의 원…(To be continued )
수학과 학습 지도안
다.
1.단원명
2. 단원 개관
4.단원 학습 계획
1.단원명
가. 대단원 : Ⅱ.정수와 유리수
나. 중단원 : 1.정수와 유리수
다.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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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수학과 학습 지도안입니다. 소단원 : §1.정수와 유리수
2. 단원 개관
가. 역싸적 측면에서
◎ 유리수의 역싸적 개관
흔히 음수의 정이 은 7세기경 인도에서 발견한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 그것은 당시의 수학적인 브라마굽타(Brahmagupta:588~660?)가 자신의 책 속에서 음수의 정이 을 다루고 있었고, 그것이 13세기쯤 아라비아 숫자와 함께 서양으로 유입되었기 때문일것이다 그런데 고대 China의 한나라 시대의 수학책인 <구장산술(九章算術)>에 양수, 음수의 덧셈과 뺄셈 방법이 서술되어 있는 것으로 보아 China에서는 브라마굽타보다 더 옛날에 이미 음수가 취급되었음을 알 수 있다
한편, 분수는 인류 文化(문화)와 함께 생겨났을 것으로 생각되고 있다 이를테면 어떤 물건을 분배하기 위하여 자연 발생적으로 분수의 정이 이 필요하였을 것이다. 그러나 이 때의 분수 기호는 오늘날의 분수 기호와 같지 않다.>하여 자연수를 가장 최초로 수학적인 수의 정이 으로 보았다. 오늘날의 분수 기호가 정착된 것은 대체로 르네상스 시대 이후로 보고 있다
◎ 자연수의 구성
자연수(natural number)는 인류 사상 최초로 활용된 수이며 물건의 개수를 세는 데부터 출발하였다.지도안완성자료 , 수학과 학습 지도안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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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data(資料)는 수학과 학습 지도안입니다. 독일의 수학자 크로네커(Kronecker .L.:1823~1891)는 <자연수는 신이 만들었고,기타의 수는 인간이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