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여행업계의 現況(현황) 조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30 16:18
본문
Download : 한국 여행업계의 현황조사.hwp
여행사경영론-실체적 , 한국 여행업계의 현황조사경영경제레포트 ,
한국 여행업계의 現況(현황) 조사
순서
현재 한국 여행업계의 現況(현황) 과 처리해야할문제를 알아보고 여행사 경영의 문제점(問題點)에 대상으로하여 조사하였습니다.
한국여행업 유통구조에 있어서의 가장 큰 특징은 3가지로 구분될수 있다
①업체간의 역할분담이 명확하게 구분되어 있지 못하다는 점을 들 수 있다 법규상의 분류에서도 알 수 있듯이 현행의 제도적 장치 역시 자본금 위주로 그 영업활동의 범위와 대상이 정해져 있어 도소매업, 혹은 여행상품의 기획, 판매 등과 같은 역할 을 유도해낼 수 없도록 되어 있다
②이 업종의 여행업계의 여행업계의 진출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여행업의 모기 역시 매우 다양한 양상을 보이고 있다 대체로 교통업계(고속버스회사,航空(항공) 사 등), 금융업계(신용카드사 등), 유통업계, 대기업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이 업종 계통의 여행업체들은 일정한 자체수요를 확보하고 있다는 점에서 일반 개인소유의 소규모 여행업체들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확보할 수 있다, 따라서 이들 기업의 성장세 역시 매우 급진적이다.. Internet 이용자들은 Internet사에서 외국ㄱ의 여행업체에 접속하여 다양한 여행상품을 예약, 구매할수 있기 때문일것이다 아직 유통구조상에서의 무질사함이 있으며 소자본의 영세업체가 대부분을 이루는 한국의 여행업계에 있어서의 외국기업의 진출은 실로 엄청난 위협이 아닐 수 없다.
여행사경영론-실체적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다.
③ 여행시장의 개방으로 인한 외국의 대형 여행업체의 국내 시장진출을 들 수 있다
日本(일본)의 JTB(Japan Travel Bureau), 미국의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사(American Express), 스위스의 쿠오니(Kuoni)등 거대자본의여행업체들의 진출을 희망하고 있 다, 그리고 이미 클럽메드의 겨우 국내에서의 연간 매출액이 90억에 달하고 있다, 그 리고 토마스쿡사 역시 외환카드사와의 제휴를 통하여 국내에서 사실상 영업을 개시 하고 있다 이제 이미 국내의 여행시장은 이미 개방된 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 그러나 보다 장기적인 안목에서 보면 이를 계기로 …(skip)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한국 여행업계의 현황조사.hwp( 28 )
현재 한국 여행업계의 현황과 과제를 알아보고 여행사 경영의 문제점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