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mple(사례) 를 통해 알아보는 절충화 책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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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7 2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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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lever사는 섬유 유연제의 特性인 부드러움을 강조하기 위해 독일, 벨기에, 네덜란드, 프랑스 등의 나라에서 각국의 文化(문화)에 맞게 테디 베어를 그려 넣고 브랜드 명을 변형하여 제품광고 를 하였다. 미국이나 캐나다에서는 스너글(Snuggle)을 소프트너(섬유 유연제)
0 개 요
Unilever사의 섬유 유연제는 1970년 독일 P&G에 의해 하나의 저렴한 브랜드로 출시. 저가이기 때문에 품질이 나쁠 것이라고 인식하는 가격-품질 연상을 없애기 위해 제품의 point 差別점으로 부드러움을 강조함
본 자료는 표준화 전략(globalization)과 현지화 전략(localization)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이 두 전략의 장점을 최대화시킨 절충화(Glocalization)의 개념과 이에 해당되는 사례 3가지에 대해 상세하게 정리한 자료임
[본 문 내 용]
절충화 전략, Glocalization, 표준화 전략, Globalization, 현지화 전략, Localization, Unilever사의 절충화, 모토로라 레이저 룩(RAZR
example(사례) 를 통해 알아보는 절충화 책략
0 instance(사례) 1. Unilever사의 절충화 전술
[목 차]
0 instance(사례) 1. Unilever사의 절충화 전술
0 절충화 전술의 내용
본 자료(資料)는 표준화 책략(globalization)과 현지화 책략(localization)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이 두 책략의 advantage(장점) 을 최대화시킨 절충화(Glocalization)의 개념과 이에 해당되는 example(사례) 3가지에 대해 상세하게 요점한 자료(資料)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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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0 instance(사례) 3. 모토로라 레이저 룩(RAZR LUK)광고
0 instance(사례) 2. 아웃백 한국 진출 전술
설명
0 절충화(Glocalization) 전술이란?
브랜드 이름으로 사용하고 있지만, 프랑스에서는 카졸린느(Cajoline), 독일에서는 쿠셀바이히(Kuschelweich), 이탈리아에서는 코코리노(Cocolinno)등 부드러움을 나타내는 각 나라의 단어를 브랜드로 사용하고 있으며 가격은 해당 국가 소비자들의 경제적 수준이나 원자재 가격 등에 의하여 변동되었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 광고는 文化(문화)적 차이, 광고 모델의 인기 등에 의하여 지역별로 현지 사정에 따라 제작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