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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교육C]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 -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개별적으로 개인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特性(특성)을 > thedays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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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교육C]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 -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개별적으로 개인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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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4 0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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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 략 … ≫

[9단계] 결과평가
[2단계] 역학적 진단 - Epidemiological diagnosis



3) 촉진(가능) 요인(enabling factors)
[6단계] 수행 - <1 시간 분량의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지도 계획서>
Ⅲ. 결 론

1) 객관적 지표
지방 조직의 주요 成分은 혈장에서 유입된 지방산과 포도당이 에스테르화한 중성지방이다. 일반적인 비만의 경우 유전적 영향 및 環境적 영향이 복합적으로 작용을 하여 발생한다.
[보건교육C]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 -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개별적으로 개인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特性(특성)을
* - [선정된 대상의 인구 사회적 特性]
[8단계] 영향평가




비만의 경우 대부분 증상은 없다.
설명


[4단계] 교육적, 조직적 진단 - Educational and ecological diagnosis
유전적으로 특정 유전자의 돌연변이에 의하여 식욕 조절 중추 기능에 문제가 있거나, 쿠싱증후군과 같은 내분비 질환, 식욕을 증가시키는 다양한 약제에 의하여 발생하는 경우도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에너지 섭취량이 에너지 소비량보다 커서 발생하게 된다된다. 대사적으로는 고혈압, 고혈당, 고지혈증이 발생할 수 있고, 심혈관 질환, 관절 질환, 호흡기 질환, 생식 관련 질환, 담석증, 지방간 등이 동반될 수 있고, 암의 발생율도 증가한다. 특히 칼로리가 높은 식품이 풍부하고, 신체 활동을 덜 해도 살아 기는데 불편이 없는 현대의 생활環境이 비만의 폭발적 증가를 초래하고 있다.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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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 해당 시 거주 직장 남녀, 16명
하지만 과식, 과음으로 과체중 이상의 비만도를 보이는 대상자가 8명으로서 50퍼센트에 육박하였다.
[3단계] 행동적, 環境적 진단 - Behavioral and environmental diagnosis
2) 주관적 해석

[1단계] 사회적 진단 - Social diagnosis
■ 편집이 용이하도록 철저히 배려하여 작성했습니다.

1) 행위적 요인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
장소 - 경기도 OO시, 보건소 보건교육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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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대상은 OO시 보건소의 협조를 요청하여 교육대상자로 선정된 경기도 OO시 관내에 거주하고 있으며 중류층 정도 생활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직장인 남녀 16명이다. 하지만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이에 따른 증상이 발생할 수가 있다.
[7단계] 과정평가
Ⅰ. 서 론

[5단계] 행정적, 정책적 진단 - Administrative and policy diagnosis
1) 소인성 요인(predisposing factors)
김영임, 보건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文化(문화)원, 2019
[참고 자료]

[참고資料]





본문내용

2) 강화 요인 (reinforcing factors)
김영진, 비만, 왜 만병의 근원인가, 성안당, 2019


3) 변경 가능한 요인
Ⅱ.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
2) 비 행위적 요인
Ⅱ.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

Ⅰ. 서 론
주제 –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김은주, 이영미, 구비만관리학, 민사, 2012

오랜 기간에 걸쳐서 에너지 소비량에 비해 영양소를 과다 섭취할 경우에 에너지 불균형에 의해서 비만이 유발된다된다.18명(남:5, 여:11)명은
* - 명칭 :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 -
[보건교육C]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비만관리 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개별적으로 개인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특성을 상세히 기술,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 ■ 출제의도 파악을 위해서 관련 도서들을 참고한 후, 체계적으로 성심성의껏 작성했습니다. [참고자료] 김영임, 보건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9 김은주, 이영미, 구비만관리학, 민사, 2012 이승주, 비만 체형관리, 한올출판사, 2003 김영진, 비만, 왜 만병의 근원인가, 성안당, 2019 Ross E. Andersen, 권봉안 외 2명 역, 비만(원인,평가,치료와 예방), 대한미디어, 2006
다. ■ 편집이 용이하도록 철저히 배려하여 작성했습니다.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개별적으로 개인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特性(특성)을 상세히 기술,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計劃書를 포함.


Ross E. Andersen, 권봉안 외 2명 역, 비만(원인,평가,치료와 예방), 대한미디어, 2006
레포트 > 의학계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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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교육C]
이승주, 비만 체형관리, 한올출판사, 2003
사전에 토의형식의 질문으로 조사한 결과, 한국 국민의 평균 정도 식생활 環境과 가계 소득수준을 보이고 있었다. 체내에 지방 조직이 과다한 상태를 비만이라고 하는데, 체중은 많이 나가지만 근육량이 증가해 있고, 지방량이 많지 않은 경우는 비만으로 분류하지지 않는다. ■ 과제물 출제의도에 충실한 자료인 만큼 학업성취에 많은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 - [선정된 대상의 인구 사회적 特性]
■ 과제물 출제의도에 충실한 資料인 만큼 학업성취에 많은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4) 변경불가 요인


5) 행위목록

■ 출제의도 파악을 위해서 관련 도서들을 참고한 후, 체계적으로 성심성의껏 작성했습니다.

이 8명은 지속적이며, 체계적인 비만관리교육이 꼭 필요한 상태였고, 나머지 8명도 건강을 위협하는 과체중으로 진행 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비만관리교육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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