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과] 이마트에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2 16:22
본문
Download : [경영학과] 이마트에관하여.hwp
Download : [경영학과] 이마트에관하여.hwp( 98 )
이마트에 관하여....
목 차
1. 할인점 marketing 변천사
2. 이마트 개발 배경 및 결과
3. 이마트의 경영전략(戰略)
4. 문제 제기 ( 점포의 현상을 중심으로 )
5. 새로운 전략(戰略) 의 necessity need
6. 새로운 경영전략(戰略) 제시
1. 할인점 marketing 변천사
태동기 (1993 ? 1996)
국내에 할인점이 최초로 선을 보이기 처음 한 시기는 93년을 전후로 해서이다. 당시 대대적인 부동산 투자와 점포 확장에 열을 올리던 뉴코아 백화점 역시 킴스클럽이라는 이름으로 일정한 규모없이 중소점포들을 지속적으로 출점하는 추세였다.
이시기의 이마트는 LOW COST OPERATION(이하 LCO)을 바탕으로 EVERY DAY LOW PRICE라는 슬로건 아래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유통업계에서 힘을 키워나가는 한편 소비자들에게 경제적인 쇼핑문화를 선보이고 있었다. 여기에 외국계 할인점으로는 프라이스 클럽,까르프, 마크로 등이 국내에 진출하였다. 당시 이마트 역시 창동에 이마트 1호점을 오픈하면서 국내 최초의 할인점 탄생을 기점으로 일산, 안산, 부평등 서울 인근 지역부터 점을 오픈시키기 처음 하였다.
성장기 (1997 ? 1998)
이시기 역시 이마트는 LCO, EDLP를 기본으로 …(drop)
![[경영학과]%20이마트에관하여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C%9D%B4%EB%A7%88%ED%8A%B8%EC%97%90%EA%B4%80%ED%95%98%EC%97%AC_hwp_01.gif)
![[경영학과]%20이마트에관하여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C%9D%B4%EB%A7%88%ED%8A%B8%EC%97%90%EA%B4%80%ED%95%98%EC%97%AC_hwp_02.gif)
![[경영학과]%20이마트에관하여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C%9D%B4%EB%A7%88%ED%8A%B8%EC%97%90%EA%B4%80%ED%95%98%EC%97%AC_hwp_03.gif)
![[경영학과]%20이마트에관하여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C%9D%B4%EB%A7%88%ED%8A%B8%EC%97%90%EA%B4%80%ED%95%98%EC%97%AC_hwp_04.gif)
![[경영학과]%20이마트에관하여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C%9D%B4%EB%A7%88%ED%8A%B8%EC%97%90%EA%B4%80%ED%95%98%EC%97%AC_hwp_05.gif)
![[경영학과]%20이마트에관하여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EA%B3%BC%5D%20%EC%9D%B4%EB%A7%88%ED%8A%B8%EC%97%90%EA%B4%80%ED%95%98%EC%97%AC_hwp_06.gif)
설명
[경영학과] 이마트에관하여
[경영학과] 이마트에관하여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경영학과] 이마트에관하여 , [경영학과] 이마트에관하여경영경제레포트 , 경영학과 이마트에관하여
경영학과,이마트에관하여,경영경제,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