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형룡박사 저작 전집 Ⅶ. 내세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11:52
본문
Download : ■ 박형룡박사 저작 전집 Ⅶ 내세론.hwp
종교에서의 내세 신념은 그것이 미개하든 진보하든 종교들 가운데 여러 가지 다양한 형식을 가지고 왔다. 人生(life)의 歷史가 출발이 있었다면 종말과 내세 역시 있을 것이라는 생각은 당연한 사고의 귀결이다.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에 독특한 권위를 인정하는 복음적 신아의 소유자들에게 내…(skip)
박형룡박사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 박형룡박사 저작 전집 Ⅶ 내세론.hwp( 43 )
■ 박형룡박사 저작 전집 Ⅶ. 내세론
다.
철학에서의 내세 사상은 사후의 계속적 존재를 가르쳤던 플라톤과 그의 사상을 변증했던 울프, 이프니츠가 있따 한편 칸트는 이들의 논증이 무력하다고 했으나 실천이성을 말하면서 영혼의 영원성을 가정했다. 이런 신념은 조상 숭배, 죽은 자와의 교감, 하계의 concept(개념), 윤회의 관념 등으로 나타나고 사후에 극락, 육욕적 낙원, 수렵지 등을 소망하게 되었다. 많은 경우 고대 사회의 사상은 윤회 사상이 깊었다. 이 귀결은 특별히 종교와 철학에 있어서 그 중심을 형성한다.■ 박형룡박사 저작 전집 Ⅶ. 내세론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 박형룡박사 저작 전집 Ⅶ. 내세론박형룡박사 , ■ 박형룡박사 저작 전집 Ⅶ. 내세론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 내용 요약
서장
제 1절 철학, 종교, 歷史상의 내세 사상
인간에게 죽음 이후의 세계인 내세의 사상은 동서와 고금을 망라하여 있어 왔다. 그러나 히브리인들은 계시동교에 기초한 직선적 세계관을 가지고 하나님의 나라를 향해 나아가는 세계관을 가지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