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류와 편견으로 가득한 세계사 교과서 바로잡기를 읽고쓰기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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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1 18: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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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story(역사) 는 승리자의 것이다. 남의 돈을 갈취해 자식에게 유산을 남기고, 불우한 삶을 도왔다고 해서 그 자손들에게 훌륭한 사업가가 될 수 없기 때문이다 진실은 그를 도둑이라고 말하는 것이 history(역사) 이기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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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류와 편견으로 가득한 세계사 교과서 바로잡기를 읽고쓰기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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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이 문제는 정치화되어 국민들에게는 의외로 진실규명과 사실의 공방을 뒷전이고 시끄러운 정치인들의 싸움처럼 보여 졌다. 해방이후 친일 인사 색출을 위해 만들어진 단체를 적색분자로 몰아 history(역사) 속에 덮어버리려 했던 history(역사) 가 다시 반복되는 듯 하여 몹시 기분이 좋지 않았었다. 도둑은 자식에게 범죄자 도둑일 뿐이다. 하지만 사실은 다르다 이 무슨 괴변인가... 즉, 가해자의 의도적 오류와 승리자에 대한 노예의식에 사로잡힌 편견으로 밖에 볼 수 없는 경우이다.” 자주 듣는 이야기다 승리자는 진실을 외곡하고, 묻어버리고, 파괴하였다.” 이 말은 절대 합리화 될 수 있는 말이 아닌것이다 . 진실은 존재한다.
이 책 또한 편견과 오류 속에 진실을 찾아 우리에게 일방적으로 교육되어온 서구에 대한 사대주의적 history(역사) 외곡을 잘 표현하고 있따 history(역사) 는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기록 되는 것이다.” 독립된 政府부처가 막대한 비용을 사용한 것처럼 음해성 기사가 뜨고 한 국회의원은 “이젠 지난 history(역사) 는 덥고 새 출발하자” 국감장에서 이런 유아기적 발상의 괴변을 펴는 일들이 생겨버렸다.
오류와 편견으로 가득한 세계사 교과서 바로잡기를 읽고쓰기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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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류와 편견으로 가득한 세계사 교과서 바로잡기를 읽고나서 나서
얼마 전 일간지 기사 에서 history(역사) 교과서 문제로 보수 단체 및 한나라당과 교과서 집필자들과 마찰이 보도 된 적이 있었다. 결국 후손인 우리가 얻은 것은 지워지고 파괴한 history(역사) 로 인해 우리의 history(역사) 마저 다른 나라에 내어주는 참담한 상황에 처해있따
“history(역사) 는 승리자의 것이다. 근대사 사안에 표현을 두고 공방을 벌인 것이다. 더 코메디인 것은 지난 정권에서 history(역사) 규명작업과 한국 근현대사에서 서로의 아픔과 고통을 진실규명을 통해 화해와 용서를 통해 국민적 협력을 도출하려는 진실화해를 위한 과거사 정리(arrangement) 위원회를 “수천억에 달하는 비용 사용한 것이 밝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