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사회학 theory (기능theory , 갈등theory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26 22:35
본문
Download : 교육사회학 이론(기능이론, 갈등이론).hwp
(3)사회변화는 점진적이고, 누적적으로 진행된다.
(2)사회의 각 요소는 상호의존적이며, 통합적인 기능을 한다.
(5)사회의 지위배분은 개인의 성취능력에 의해 달성된다 (업적주의와 기회 평등 및 적재적소 배치 강조)
(4)사회의 각 집단은 경쟁적이며, 대립적인 관계를 가지고 있따(의식화 중시)
(7)사회갈등의 原因은 재화의 희소성과 불평등한 분배에 기인한다.(급진적 개혁주의)
(2)모든 사회는 불일치와 갈등이 일어나고 있따
②갈등론
(5)일반적으로 사회가 선호하는 가치는 지배집단과 관련을 맺고 있따(이데올로기 주입 비판).
[교육] 교육사회학 theory (기능theory , 갈등theory )
(1)모든 사회는 alteration(변화) 지향적이다.(점진적 개량주의) (4)사회체제 유지를 위해 사회구성원들의 공동체 의식을 강조한다. (5)사회의 지위배분은 개인의 성취능력에 의해 달성된다.
-7743_01_.gif)
-7743_02_.gif)
순서
(4)사회체제 유지를 위해 사회구성원들의 공동체 의식을 강조한다.
Download : 교육사회학 이론(기능이론, 갈등이론).hwp( 55 )
설명
(6)사회의 가치 규범 관습 등은 구성원들의 합의에 의한 것이며, 보편적이고 객관 적인 성격을 지니고 있다아
교육, 사회학, 이론, 기능, 갈등
1.기능론과 갈등론의 사회관 ①기능론 (1)사회의 모든 요소는 안정지향적이다. (1)사회의 모든 요소는 안정지향적이다.(업적주의와 기회 평등 및 적재적소 배치 강조) (6)사회의 가치 규범 관습 등은 구성원들의 합의에 의한 것이며, 보편적이고 객관 적인 성격을 지니고 있다. (2)사회의 각 요소는 상호의존적이며, 통합적인 기능을 한다.
(6)사회의 각 기관들은 지배집단의 이익에 봉사하고 있따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사회變化(변화)는 점진적이고, 누적적으로 진행된다 (점진적 개량주의)
1.기능론과 갈등론의 사회관
①기능론
(3)사회alteration(변화) 는 급진적이고 비약적으로 진행된다.(평등분배를 위 한 재구조화 강조)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