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days.co.kr 교수설계理論 > thedays1 | thedays.co.kr report

교수설계理論 > thedays1

본문 바로가기

thedays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수설계理論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5 19:00

본문




Download : 교수설계이론.ppt




교수설계理論

교수설계이론,사범교육,레포트

교수설계이론_ppt_01.gif 교수설계이론_ppt_02.gif 교수설계이론_ppt_03.gif 교수설계이론_ppt_04.gif 교수설계이론_ppt_05.gif 교수설계이론_ppt_06.gif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설명




교수설계이론 , 교수설계이론사범교육레포트 , 교수설계이론
1절. 가네(Gagne)의 9가지 수업사태
2절. 롸이겔루스(Reigeluth)의 교수설계전술
3절. 켈러(Keller)의 학습동기설계理論(이론)
理論(이론)적 배경
학습의 내적 인지과정
학습에 요구되는 외적 교수사태
다양한 학습의 결과
행동주의와 인지주의 원리의 절충적 입장에서 출발
학습자 내부에서 발생하는 학습의 과정을 이해하고 이를 촉진하기 위한 바람직한 수업사태를 제공
학습과정
수업사태
주의
주의 획득하기
동기화
수업goal(목표) 알리기
선택적 지각
선수학습 회상 자극하기
의미적 부호화
장기기억에 저장
학습안내 제시하기
탐색과 회상
수행
수행 유도하기
피드백
피드백 제공하기
수행평가하기
파지와 전이 높이기
주의
외부의 자극을 수용하기 위한 준비단계
동기화
정해진 goal(목표) 를 달성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임
선택적 지각
goal(목표) 나 기대에 근거하여 정보를 선택적으로 지각
정보의 다양한 특징, 더 중요한 것과 덜 중요한 것을 구별하는 능력을 필요로 함
단기기억에 저장

의미적 부호화
정보를 장기기억에 저장하기 위하여 거치게 되는 유의미한 조직화의 과정
장기기억에 저장
장기기억에 오래 저장하기 위해서는 복습이나 연습이 필요
탐색과 회상
정보를 사용하기 위해 기억 속에서 정보를 찾고, 이를 인출하는 것
수행
학습한 내용을 다양한 맥락에서 적용하는 것
학습 결과를 실제적으로 반영
피드백
수행의 결과가 goal(목표) 를 만족시켰는가를 확인하는 것
사태 1: 주의 획득하기
강한 자극을 사용하거나 시청각적 자극을 활용
학습자의 호기심이나 흥미를 유발하는 것
사태 2: 수업goal(목표) 알리기
학습이 끝났을 때의 상태를 알림으로써 학습자의 기대감 형성
학습이나 goal(목표) 가 갖는 학습자와의 관련성을 알려줌으로써 학습자를 더욱 동기화할 수 있다
사태 3: 선수학습 회상 자극하기
새로운 학습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선수학습이 완료되어야 하므로,
새로운 학습과 관련된 선수학습이 무엇인…(skip)







Download : 교수설계이론.ppt( 82 )




교수설계理論
다.
Total 30,556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heday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hedays.co.kr All rights reserved.